파워 바이블 4
김신중 지음, 염숙자 구성, 김종혁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스라엘의 왕정시대

이스라엘의 첫번째 왕인 사울의 뒤를 이어 왕이 된 다윗의 이야기를 다룬 파워바이블 4편입니다.  성경에서 다윗이 나오는 부분이 많은만큼 파워바이블 10권의 책에서도 4권 전체에서 성경 속 다윗의 모습을 충실히 보여주고 있네요.

사울 대신 다른 왕을 이미 마음에 결심한 하나님의 명을 받고 이새의 아들들이 있는 곳으로 가는 선지자 사무엘의 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다윗이 그 아들 솔로몬에게 왕위를 넘기는 장면까지 다루고 있네요.

처음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주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지금 너무나 재미있게 보고 있어서 진작에 주문할 것을 매번 다른 책에 밀려 이제서야 책을 읽게 된 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요즘 성경에 대해 점점 관심이 많아져서,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한창 궁금한 아이에게 성경의 맥을 짚어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 뿐 아니라 성경 전체의 흐름을 익히고 성경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우리 아이 신앙생활에 있어서 함께 하는 친구가 되어준 파워바이블이라, 저 역시 함께 읽으면서 아이와 성경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고, 이번 겨울엔 우리 아이와 함께 어린이 성경을 읽으려고 해요. 하루에 3-5장씩 꾸준히 읽으며 2012년 내년말까지 꼭 완독을 하렵니다. 아마도 파워바이블의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 같아요. 

다윗이 하나님께 순종하는 모습, 늘 기도하는 모습, 죄를 지었지만 즉시 자신의 죄를 깨닫자마자 회개하는 모습 등을 통해 우리는 믿음의 조상 다윗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 앞으로 나가야할지 배우게 됩니다.

다윗이 몇 명의 아내를 맞이하는 내용, 자신의 부하였던 우리나의 아내 밧세바를 취하는 장면이나 블레셋 사람의 양피를 베는 장면을 통해, 성경 뿐 아니라 그 당시 이스라엘과 주변국의 역사와 문화를 아이와 함께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성경의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는 내용으로 처음 기대한 것보다 훨씬 만족하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도 꼭 읽어보라고 적극 권하고 있지요.

귀여운 캐릭터와 만화로 만나는 성경 이야기 - 비록 10권의 책이지만 전체 성경의 흐름을 알게 되는 매우 유익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