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바이블 2
김신중 지음, 염숙자 구성, 김종혁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세와 출애굽 여정, 성막...

파워바이블 10권 세트 두번째 책입니다. 1권에서 천지창조에서 요셉 이야기까지 구약성경 첫번째인 창세기의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 책에서는 이스라엘 민족의 대사건인 출애굽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네요.

전 어릴 때 성경을 읽으면서 이집트가 아닌 애굽, 파라오가 아닌 바로왕이라고 알았지요. 나중에 중고등학교 시절 학교에서 배우는 세계사를 통해 성경에서 나오는 애굽이 이집트이고, 바로 왕이 파라오임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 책에선 '이집트'와 '파라오'라는 명칭으로 나오는데, 그 편이 훨씬 나은 것 같아요.

모세가 이집트(애급)에서 이스라엘 민족을 이끌고 나오는 장면이 참으로 인상깊네요. 10가지 재앙이 나타나는 장면도 홍해가 갈라지는 장면도 출애굽 여정이 담긴 지도도 마음에 들어요. 그 지도 뿐 아니라 파워바이블 책 속엔 수 많은 지도가 나와서 이스라엘 역사와 더불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어떻게 인도하고 다스리고 계신지 더욱 잘 이해하게 만듭니다.

성막을 만들 때의 장면 역시 잊지 못하고 있어요. 전 성경을 처음 읽을 때 성막의 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이 책엔 그런 성막의 구조가 그림으로 쉽게 나와있어서 정말 좋아요. 게다가 자꾸만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우상을 섬기는 죄를 범하는 이스라엘 민족의 모습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죄를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공의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가 마음에 쏙 드네요.  

한번 읽으면 책을 손에서 놓기가 힘들어요. 3권 책 역시 무척이나 기다려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