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 Stalwart #1 : The Escape of the Deadly Dinosaur - United States (Paperback + CD 2장, 미국판) Secret Agent Jack Stalwart (Book+CD) 1
Elizabeth Singer Hunt / Weinstein Books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ecret Agent Jack Stalwart 그 첫번째 임무

Secret Agent Jack Stalwart 1~10권 세트의 그 첫번째 책이다. [The Escape of the Deadly Dinosaur - USA]이란 제목으로 미국 뉴욕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The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In New York)에서 활약하는 Secret Agent Jack의 모험을 볼 수 있다.

특히 우리 아이도 공룡을 무척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세계지도 상 미국의 위치, 또 미국(USA)에서 뉴욕(New York City)이 차지하는 위치도 알 수 있었다. 만일 지도에 더욱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세계지도 책을 함께 찾아보며 공부해도 좋을 것이다.

또한 Allosaurus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어렸을 때부터 공룡에 대한 책을 많이 읽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공룡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지구의 역사(선사시대)에 대해 함께 공부하면 2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 책엔 다른 영어챕터북과 달리 오디오 시디가 2개 들어있다. 하나는 그냥 책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읽어주는  Reading 시디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독후활동과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시디이다.
우리 아이도 작년엔 그냥 리딩시디만 들었는데, 이번에 두번째 책을 읽으면서 또 하나의 시디를 가지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고 있다. 

다른 영어챕터북도 챕터북 오디오 시디를 컴퓨터에 넣어서 Worksheet를 출력하기도 하고, 아니면 특정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Worksheet를 다운받거나 책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하고 퀴즈를 풀기도 하는데 아이들 영어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다. 

1권인 이 책의 배경은 미국, 그 다음에 케냐,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멕시코, 중국, 캄보디아 등 세계 곳을 다니며 사건을 해결하는 Jack의 활약을 통해 우리들은 세계 문화탐험을 할 수 있다. 고작 아홉살인 Jack이 부럽기도 하고... 아마도 이 책을 읽는 남자 아이들이라면 더더욱이나 이런 Secret Agent가 되고 싶어할 것이다.  

Secret Agent인 Jack이 미션을 부여받아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은 픽션이니만,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다니는 곳은 실제 현존하는 국가와 도시, 문화를 다루고 있기에  많은 점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세계의 여러나라를 탐험하며 각 나라의 주요 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으며, 이 책은 특히 책 앞부분에 책의 배경이 되는 각 나라의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어서 다른 책을 찾거나 인터넷 검색을 굳이 하지 않아도 좋다. 

이 책을 읽고나면 얼른 그 다음 이야기를 읽고 싶을 것이다. 12편의 시리즈만 나와 다른 영어챕터북에 비해 권수가 적은 듯 해서 아쉽기도 한 책. 얼른 13권째 이야기도 나오게 되길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