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 Stalwart: The Theft of the Samurai Sword : Japan: Book 11 (Paperback) Secret Agent Jack Stalwart (Paperback) 11
Hunt, Elizabeth Singer 지음 / Red Fox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ecret Agent Jack - Japan으로 가다

아이가 영어를 어느 정도하면서, 독서실력과 독해능력을 함께 기르기 위해 영어동화책을 열심히 구입하여 읽게 했다.  그 때 영어책 고르는 조건 중 하나가 바로 주인공이 남자아이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Secret Agent Jack 1~10권 세트와 The Zack Files 1~30권 세트를 구입하고 나서, 그 두 세트를 다 읽은 아이가  Secret Agent Jack 책이 더 있다며 나머지 책을 얼른 사달라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지리적으로 가깝고 또 역사상 밀접관 관계에 있었음에도 우리는 일본에 대해 잘 모르는 점이 많은 듯 하다.  하지만 역시 선진문물을 빨리 받아들였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우리보다 국민소득이 더 높고 국제적으로 더 알려져서 그런 것인지 서양의 책에선 일본에 대한 내용이 자주 등장한다. 부럽기도 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잘 모르고 있던 일본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었다.  
미국, 케냐,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멕시코, 중국, 캄보디아 등 세계 곳을 다니며 사건을 해결하는 Jack은 이제 11권에서 일본으로 가게 된다. 과연 Secret Agent(첩보원) Jack이 맡게 되는 비밀임무는 무엇일까?  이 책의 제목이 The Theft of the Samurai Sword Japan이니 조금은 짐작이 갈 수있 을 것이다.

Secret Agent인 Jack이 미션을 부여받아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은 픽션이니만,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다니는 곳은 실제 현존하는 국가와 도시, 문화를 다루고 있기에  많은 점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세계의 여러나라를 탐험하며 각 나라의 주요 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으며, 이 책은 특히 책 앞부분에 책의 배경이 되는 각 나라의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어서 다른 책을 찾거나 인터넷 검색을 굳이 하지 않아도 좋다.   

이 책에서도 세계지도 속 일본이 위치한 곳을 먼저 알려준다.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인 잭의 가족에 대한 소개도 재미있다. Jack' Dad, John / Jack's mum, Corinne / Jack's older brothwe, Max / Nine-year-old Jack Stalwart.  고작 9살밖에 안 된 아이가 Secret Agent 라니! 하긴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학습만화 시리즈 역시 그렇기는 하지만...

1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의 다소 두툼한 챕터북이지만, 그래서 더더욱이나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많은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 시리즈 역시 보다 더 많이 나왔으면 한다. 이왕이면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아프리아와 중남미 아메리카, 아시아의 여러나라를 다루었으면 하고, 우리나라의 멋진 모습과 문화도 시리즈 책에 꼭 소개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