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우리 아이는 어느 새 5월 5일 어린이 날을 기억해내곤 지난 주말에 기어코 자신이 그토록 원했던 앵그리버드 인형을 선물로 강탈해갔다. 싱가포르 어린이날은 9월이라서 꼭 1년에 두 번씩 어린이날 행사를 하게 만든다. ㅋㅋ 

갑자기 5월 어린이 날 노래가 떠오른다. 지금 한국엔 봄꽃이 활짝 피었을텐데...  무척이나 그립다. 우리 아이랑 봄소풍도 가고 싶고 놀이공원에도 가고 싶은데, 여기 있다보니 다 귀찮다. 1년 내내 여름이라 계절변화가 없어서 그런지 왠지 자꾸만 삭막해지는 느낌이랄까! 게다가 요즘 장장 3주간에 걸친 시험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다. 

이번엔 책을 배로 부치자고 천천히 20KG 씩 박스에 차곡차곡 담은 책이 4박스란다. 그런데 자꾸만 손이 간다. 새로운 책들 중에 탐이 나는 게 너무 많다.  친정 부모님은 이걸 언제 다 가져가냐고 하시고, 나중에 방학 때 놀러와서 읽으라고 하시지만 밥보다 책이 더 고픈 걸 어찌할까! 

 내일은 실험왕 17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아이세움 / 2011년 5월 

 이번에 나온 내일은 실험왕 책의 내용은 [자극과 반응의 대결]이다. 역시나 [증정 : 잔상 효과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실험키트] 역시 무척 기대가 된다. 

여기 있다보니 실험을 많이 하고 싶지만, 재료를 구하는 문제로 인해 늘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18 : 백신
손영운.김성재 외 글, 도나팡팡 그림, 김재근 감수 / 아울북 / 2011년 4월

 <공포의 바이러스와 무적의 백신>이라는 부제가 붙은 과학원정대 18번째 이야기. 지난 번 <원자력>이 정말 좋았는데, 이번에 나오는 <백신>에 대한 내용도 굉장히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야구가 궁금해?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주니어 / 2011년 5월 

 요즘 내가 야구 경기에 필이 꽃힌 것을 보고, 우리 아이도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갖는다. 확실히 야구 규칙이 축구보다 어려운 것 같아서, 아이를 위한 눈높이 책을 몇 권 고르고 있는데 이번에 나온 신간 [야구가 궁금해?] 책이 마음에 든다. 

얼른 우리 아이랑 함께 야구장에 가서 열띤 응원을 하고 싶은데...

  지구사용설명서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지음, (사)환경교육센터.환경운동연합 옮김, 김지민 그림 / 한솔수북(한솔교육) / 2011년 4월 

 3월부터 우리 아이랑 계속 지구와 환경, 에너지에 대해 읽고 있는터라 [지구사용설명서] 책에 절로 눈길이 간다. 생각보다 페이지 수가 적지만, 그래도 알찬 내용이 가득 담겨있을테니까 얼른 읽고 싶다.  

 뼈 있는 동물 이야기
김영주 지음, 서미경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1년 4월

 아이 과학 교과서에 동물의 분류에서 척추동물과 무척추 동물을 나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척추동물 - 그러니까 뼈 있는 동물들인 어류, 양서류, 파충류, 조류, 포유류의 특징을 그림과 함께 세세하게 설명해준다.  

이런 책이 영어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번역서가 아닌 우리나라 작가의 책이라 자부심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영어로 된 책을 구하고 싶기에 아쉬운 마음도 살짝 든다.   

얼마 전에 같은 작가가 쓴 [뼈 없는 동물 이야기]도 있기에 함께 페이퍼에 넣었다. 두 권의 책을 함께 읽으면 학습효과도 두 배로 늘 것 같다.

 뼈 없는 동물 이야기
김영주 지음, 신은경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1년 4월

 

 우리 가족이 살아온 동네 이야기
김향금 지음, 김재홍 그림 / 열린어린이 / 2011년 4월  

  

 

 황금 열쇠
그림 형제 지음, 완다 가그 그림, 고우리 옮김 / 상상박물관 / 2011년 4월  

어릴 때 읽은 그림 동화를 다시 읽고 싶은 마음에 골라본다. 게다가 그림이 내가 좋아하는 '완다 가그'가 그렸다고 하니 더욱 눈길이 간다. 우리 아이랑 다시 한 번 그림 형제의 동화 14편을 읽으며, 전래동화의 맛을 흠뻑 느끼고 싶다. 

더불어서 아래에 있는 '완다 가그'의 작품 중 아직 읽지 못한 책들은 언젠가는 꼭 읽고 싶다. 

  

 

  

 

  Sarah, Plain and Tall 3종 세트 (Paperback 3권 + CD 4장)
패트리샤 매클라클랜 지음 / HarperTrophy / 2008년 4월  

 

 

 Wayside School 시리즈 3종 세트 (Paperback 3권 + Audio CD 10장 + 단어장)
HarperCollins / 2008년 8월  

 

  

 Joey Pigza 3종 세트 (Paperback 3권 + CD 12장)
Jack Gantos 지음 / HarperCollins / 2008년 9월 

 

국어 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
장세현 지음, 최미란 그림 / 휴머니스트 / 2011년 4월 

 

   

 

 

 피카소는 어떤 화가일까?
브리타 벵케 지음, 이미옥 옮김 / 북비 / 2011년 4월

  

 

 

질문 속에 답이 있다
명로진 지음, 김경찬 그림 / 토토북 / 2011년 4월

 

  

 바로 그때 한국사와 세계사 1
임지호 지음, 송진욱 그림, 이희근 감수 / 북스마니아 / 2011년 5월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은 내 영향인지 우리 아이도 관심이 많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좀 있으면 시험도 끝나고 5월 말엔 방학이 시작되는지라, 책을 실컷 읽으라고 할작정이다. 

한국사와 세계사를 연표로 비교해가며 초등생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썼다고 하니, 내가 찾는 바로 그 책인듯 싶다. ㅋㅋ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11
이현세 그림, 김기정 글, 정하현 감수 / 녹색지팡이 / 2011년 4월  

 

 

 

Writing Start 초등 영작문 스타트
하명옥 지음 / 넥서스Friends / 2011년 4월  

 [하명옥의 영어일기]를 무척 잘 활용하고 있기에 이번에 나온 [Writing Start 초등 영작문 스타트] 역시 마음에 든다. 사실 영작문은 우리 아이보다 내가 더 필요한 책이다 ㅎㅎ 우리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려면, 내겐 다양한 영작문 패턴이 들어있는 책이 필수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