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이 4권의 시리즈라는 글을 읽었다. 지금 웅진주니어에서 나온  [마술 연필] 이외에 다른 출판사에서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 곰]이라는 제목으로 나온 것 같은데, 아직 알라딘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지난 번 싱가포르 도서관에 갔을 때 이 책이 있는 것을 보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ㅋㅋ 물론 한글판이 아니라 영어동화책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영어동화책으로 만나는 것은 항상 반가운 일이다.

  

 

 

 아기가 된 아빠 The Big Baby: A Little Joke
앤서니 브라운 지음, 노경실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4월  

 

올해 새로 앤서니 브라운이 책을 쓴 것인가 생각했는데, 1993년도에 이미 나온 책인데 우리나라엔 뒤늦게 번역이 된 것 같다.  그런데 아직 알라딘 신간알리미 메일이 오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다.     

며칠 전엔 내가 좋아하는 또 한 명의 작가인 '앤드류 클레먼츠'의 신간이 나왔다는 메일을 받았다. 아래에 있는 [위험한 비밀 편지] 왠지 제목에서 풍기는 이미지가 의미심상치 않은데, 영어책을 세트로 구입해서 그런지, 번역된 책을 구입해야하나 고민이 된다.

위험한 비밀 편지 Extra Credit
앤드루 클레먼츠 지음, 이원경 옮김 / 비룡소 / 2011년 3월  

 하지만, 내가 주문한 10권 세트엔 이 책이 들어있지 않다.  그냥 영어책이랑 번역본 두 권 다 구입을 해야겠다.   

 

Extra Credit (Paperback)
Clements, Andrew / Simon & Schuster / 2011년 2월  

 Extra Credit (School & Library Binding) 책은 2009년에 나온 게 있는데, Paperback으로는 이번에 나온 듯 하다.
 오히려 번역서보다 저렴한 영어책라서 더욱 좋다. ㅋㅋ ^^ 

  

며칠 전 결혼한 조카와 통화를 하다가, 아이가 많이 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떤 장난감이랑 책이 좋은지 묻는 조카에게 몇 종류의 그림책을 골라서 보내주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요즘 나오는 책은 왜 이렇게 예쁘고 재미있어보이는지. 음~ 많이 부럽다.

물감 비가 내린다면
김세실 지음, 조미자 그림 / 끼리끼리 / 2011년 3월  

 색깔의 혼합 - 아이들은 마술처럼 여기며 좋아한다.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책을 보며 물감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즐거운 독후활동이 될 것 같다.
 

 영어쏙 한글쏙 연상 그림책
마리안느 두북 글.그림 / 키다리 / 2011년 4월

  100페이지 넘는 책엔 이어지는 이야기는 없지만, 한참 말배우는 시기에 있는 꼬마 친구들이 영어와 한글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재미난 그림책이 될 것 같다.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
김진경 지음, 윤봉선 그림 / 길벗어린이 / 2011년 4월

 <고양이 학교>시리즈로 유명한 김진경 작가님의 책. 악어가죽 가방이 할아버지 악어를 만나 다시 자신의 고향(밀림)으로 돌아간다는 발상도 재미있지만, 무분별한 동물의 사육이나 포획에 대한 따끔한 경종이 함께 들어있을 것 같은 그림책이다. 

 

   

 

구름빵 스티커북 상상놀이
조현민 구성, GIMC DPS 그림, 백희나 원작 / 한솔수북(한솔교육) / 2011년 3월  

 

  

오려서 만드는 동화 인형극 놀이
배애성 지음 / 다음세대 / 2011년 2월  

 

 

[구름빵 스티커북 상상놀이] 책이랑 [오려서 만드는 동화 인형극 놀이] 는 지금 나도 갖고 싶은 책이다. 구름빵 영문책이랑 구름빵 책을 구매할 때 받은 주방장갑, 비옷도 다 갖고 있는데, 스티커북도 구름빵 팬으로서 꼭 소장하고 싶은 책이다. - 아마도 선물을 하려면 2권을 주문해야 할 듯 싶다.  

그리고 우리 아이와 즐겨했던 인형극 놀이 - 지금은 아이가 부쩍 컸지만, 가끔은 어린 유아 시절을 추억하며 아이와 함께 동화로 인형극 놀이를 즐기고 싶다.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김려령 지음, 장경혜 그림 / 문학동네어린이 / 2011년 4월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 씨의 새로운 책이다. 이번엔 우리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는 눈높이의 책이 나와서 반갑다. 예약도서이니만큼 좀 더 뒤에 이 책을 받을 수 있겠지만, 최근에 [불량가족 레시피]를 읽으면서도 난 계속 [완득이]를 떠올렸으니...   가제본으로 먼저 읽은 [완득이] 그리고 [내 가슴에 해마가 산다] 역시 몇 년 전에 입양의 의미를 되새기며 읽었던 책이니... 

얼른 읽고 싶다.   

세 마리 아기 고양이
제리 핑크니 지음, 유병수 옮김 / 별천지(열린책들) / 2011년 3월 

 

요리 한 그릇, 영어 한 스푼 (My Cooking Diary + 오디오 CD 1장)
이명진 지음 / 지혜정원 / 2011년 4월 

 이 책은 우리 아이랑 함께 요리를 하면서 영어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평소 요리를 하고 싶은 아들에게 준다면, 어떤 요리를 먼저 하자고 이야기할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부록인 일기쓰기도 잘 활용하면 영어실력이 쑥쑥 오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계
오딜 강동 지음, 이주영 옮김, 최진우 감수 / 미세기 / 2011년 4월  

 

  

  [우리가 사는 세계] 책을 보고나서, 미세기에서 시리즈로 나오는 <교실 밖 지식 체험학교> 시리즈를 함께 찾아보았다.  

 우리가 잘 모르는 다양한 지식은 학교 뿐 아니라 책을 통해서 풍성하게 얻을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지만, 요즘 아이들을 위한 책은 정말 굉장하고 흥미로우며 잘 만들었다는 부러움을 금할 수 없다.   

 

  

 

 

창의.학습 에듀어리
김선민 지음 / 도서출판 북멘토 / 2011년 3월 

  

 

 

 

 

 

* 4월 15일 업데이트 -  드디어 앤서니 브라운의 신간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 책이 알라딘에 등록되었나보다. 게다가 이번에도 한국에서는 앤서니 브라운의 원화 전시회를 또 하나보다. 처음에 존버닝햄과 앤서니 브라운의 원화전시회를 성곡미술관에서 할 때 정말 재미있었는데..... "아, 가고 싶다!"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오미숙 옮김 / 현북스 / 2011년 4월  

 총 4권의 시리즈라니 나머지 2권은 어느 출판사에서 나올까 사뭇 기대가 된다. 요 책 원서도 싱가포르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오늘 알라딘 신간 알리미 메일을 통해 받은 책도 페이퍼에 추가해놓았다. 

 암탉은 왜 길을 건넜을까?
데이비드 맥컬레이 글.그림, 김서정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11년 4월

 

 

4월 22일 신간 업데이트 

앤서니 브라운의 신간 도서 [앤서니 브라운 나의 상상 미술관]이 나왔다. 올해들어서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앤서니 브라운의 새 책들이 쏟아져나오니 놀랍다. 그런데 방금 나와서 그런지 아직 상세소개나 미리보기가 없다는 게 아쉽다.  

원서는 208페이지인데, 번역본은 240페이지란다.  이 정도 분량이면 단순한 그림책이라고는 볼 수 없는 책. 혹시 예전에 나왔던 [존 버닝햄의 나의 그림책 이야기]와 같은 분위기의 책인지 궁금해진다. 

그런데 원제목이  [Playing The Shape] 라는 라는 것을 보면, 자서전 적인 책은 아닌 것 같다. 아무튼, 앤서니 브라운의 팬으로서 꼭 두고두고 소장하고 싶은 책이 될 것 같다.  

원서도 소장하고 싶은데, 하드커버로 된 책이러서 그런지 가격이 장난아니다. 역시 수입원서에 비해서 우리나라 책이 저렴하고 품질도 월등히 좋다. 싱가포르에서는 더비쌀 것 같으니까, 이왕이면 한국에서 구입하려는데 얼른 Papreback으로 저렴한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앤서니 브라운 나의 상상 미술관
앤서니 브라운.조 브라운 지음, 홍연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Playing The Shape Game (Hardcover)
Anthony Browne 지음 / Doubleday Childrens / 2011년 3월  

존 버닝햄
존 버닝햄 지음, 엄혜숙 옮김 / 비룡소 / 2006년 6월  

 

  

수박먹은 아기도깨비
이규원 지음, 이춘희 그림 / 동화사랑 / 2011년 4월  

 국시꼬랭이 시리즈로 잘 알려진 이춘희 작가의 책이 또 하나 나왔다.  이규원 작가의 글에 이춘희 작가가 그림을 그렸는데, 수박을 먹는 아기 도깨비라기 귀엽고 어떤 내용이 나올까 꼭 읽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