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작 ~  [ Hear It Read It ] 시리즈로 만나는 멋진 클래식 동화 

오늘 알라딘에 들어와서 새롭게 알게 된 시리즈이다.  아이에게 내가 어릴 때 읽었던 멋진 동화책을 선물로 주고 싶지만, 영어로 된 책 중에서 어느 시리즈를 골라야 할지 늘 고민이 되었다. 

물론 번역이 되어 우리나라 어린이 책 출판사에서 출간된 고전[클래식] 시리즈가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지금 우리 아이에겐 영어로 된 책이 좀 더 편할 수 있을 것 같아서이다.  

여러가지 시리즈 중에서 최근엔 푸핀 클래식 시리즈랑 스콜라스틱 클래식 시리즈 중 두 종류로 거의 압축되었는데, [Hear It Read It] 가 왠지 끌린다. 

물론 다른 시리즈에 비해서 책이 8종류밖에 안 된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내가 어릴 때 가장 흥미진진하게 읽었던 그 이야기라는 점에서 무척 읽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앞으로 보다 많은 시리즈가 계속 나왔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푸핀 클래식 시리즈는 그림도 예쁘고 다른 클래식 시리즈 보다 덜 축약이 되었기 때문에 중고생이 되어서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아마도 이 책을 아이가 읽고 그 후에도 난 푸핀 클래식 시리즈를 우리 아이에게 읽으라고 권하련다. 

스콜라스틱 클래식 시리즈는 종류도 제법 되고, 분량이 지금 우리 아이가 읽기에 딱 좋은데 아무래도 축약이 많이 되었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던 차였다. 

그래서 120~140 페이지 정도 분량에 생동감 넘치는 오디오 cd가 있는  [ Hear It Read It ] 시리즈가 무척 궁금해진다. 

자, 그럼 책 한 권 한 권 들어가볼까? 

Hear It Read It 8종 Set (Hardcover 8권 + CD 8장)
Sourcebooks Inc / 2008년 5월  

 이번 기회에 25%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을 더해준다.

Peter Pan (Hardcover + CD 1장)
Barrie, J. M. / Sourcebooks Inc / 2008년 9월  

 우리 아이도 무척 좋아하는 피터 팬.  클래식 시리즈 중에서도 단연 손가락에 꼽는 내용이라서 말이 필요없다. 

멋진 모험을 꿈꾸는 영원한 소년 피터 팬의 모험을 영어로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귀여운 웬디와 팅커벨, 후크 선장 등 개성만점 등장인물로 인해 오디오 시디를 듣는 것도 무척이나 재미있을 것이다.  

 Adventures of Tom Sawyer (Hardcover + CD 1장)
마크 트웨인 지음 / Sourcebooks Inc / 2008년 9월 

 우리 아이가 이 곳으로 오기 전에 텔레비전에서 만화로 본 기억이 난다. 엄마가 어릴 적에도 참 재미있게 봤다는 말에 나란이 침대에 누워 방송 시간이 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마크 트웨인의 명작 [톰 소여의 모험]을 얼른 우리 아이에게 선사하고 싶다. 톰의 멋진 친구가 되기를... 

 Little Women (Hardcover + CD 1장)
Alcott, Louisa May / Sourcebooks Inc / 2008년 9월

 가끔은 어린 시절 [소공녀]를 읽으면서, '나도 다락방에서 살아봤으면...' 등 소공녀가 되기를 꿈꿨던 적이 있었다.  우리와 사뭇 다른 문화 - 기숙학교. 그리고 영국과 영국 식민지인 인도.

아마도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아이와 함께 하고 싶은 말이 많을 것 같다.  

 Treasure Island (Hardcover + CD 1장)
Stevenson, Robert Louis / Sourcebooks Inc / 2008년 11월 

 [보물섬] 남자 아이들이라면 정말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일 것이다. 갑자기 뜻하지 않은 해적들의 모헙에 휩쓸리게 된 주인공 소년 '짐'과 외다리 해적 '실버'. 아직도 어렸을 때 읽으면서 왠지 무서웠던 해적의 모습이 떠오른다.  

우연히 얻은 보물지도. 우리 아이도 늘 해적들의 보물을 찾고 싶다고 이야기하며, 보물지도를 그리기도 하는데 이 책을 읽고나면 더욱 해적놀이 혹은 보물찾기 놀이에 빠지지 않을까?  

 Little Princess (Hardcover + CD 1장)
Burnett, Frances Hodgson / Sourcebooks Inc / 2008년 11월  

 [소공녀]와 나란히 책장에 꽂아두었던 [소공자]  지금도 기억나는 멋진 귀족 소년 '세드릭' - 눈을 감으면 멋진 미소년일 것 같은 세드릭의 모습이 그려진다. 소녀들의 감성을 자극했던 [소공자]와 [소공녀]. 과연 지금 우리 아이도 이 책들을 읽으면서, 내가 어린 시절 느꼈던 그런 느낌을 가질까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The Secret Garden (Hardcover + CD 1장)
Burnett, Frances Hodgson / Sourcebooks Inc / 2008년 9월 

 [비밀의 화원] - 읽는 내내 어딘가에 있는 신비한 느낌을 주는 정원이 있을 것만 같았는데......   햇볕이 따스한 정원에서 멋진 벤치에 앉아서 다시 한 번 이 책을 읽고 싶다.

King Arthur and the Knights of the Round Table (Hardcover + CD 1장)
Flynn, Benedict / Sourcebooks Inc / 2008년 9월  

 어린 시절에 만화로 먼저 알게 된 [아서 왕 이야기]. 정말 꼬마였던 아서가 우연히 칼을 뽑아들고 왕이 되었던 만화 속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는데...   그 때 제목이 [아서 왕]이었는지, 아니면 [원탁의 기사]였는지 둘 다였는지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중세 기사의 모습이 재미있게 드러난 고전 중에 고전이다.

 Black Beauty (Hardcover + CD 1장)
Sewell, Anna / Sourcebooks Inc / 2009년 3월 

 다른 책은 다 읽었는데, 난 어렸을 때 이 책을 읽은 기억이 전혀 없다. 그런데 영어로 된 클래식 시리즈를 살펴보면 이 책은 거의 꼭 들어가 있는 것을 본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집 속에 포함되어 있어 단행본으로는 만나기가 힘든 것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