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네 살, 너의 선택이 인생을 결정한다 -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하는 최고의 인생 교과서
필립 체스터필드 원작, 대한미디어 글 그림 / 샘터사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가 열네 살이 될 때면 저 역시 다시 한 번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에게도 곱게 포장해서 책선물을 하렵니다. 

워낙 유명한 작가인  '필립 체스터필드'의 글이기에 망설이지 않았고, 또한 언제나 따뜻한 감동과 위로를 주는 샘터의 책이라서 읽을 때 무척이나 행복했습니다. 읽고 난 뒤에도 잔잔한 여운이 늘 생기는 책. 우리 아이가 보다 멋지게 보다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것은 부모라면 누구나 함께 드는 생각일 것입니다. 

그러기에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하는 최고의 인생 교과서라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역시 부모가 자식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세상살이의 원칙과 지혜를 고스란히 제 아이에게 물려주기 원하지요. 

책을 통해서 아버지가 아이에게 주는 글을 읽으면서, 중간 중간에 저 역시 제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아이의 앞날에 더 멋진 순간이 펼쳐지기를 희망합니다.   

사춘기가 아직 되지 않은 제 아이. 하지만 조만간 사춘기가 시작되고 십대의 반항기가 올지도 모릅니다. 젊은 20대 새로운 도전을 하며 넓은 세상으로 보다 큰 시야를 바라보며 나가기를 원하지만, 소용돌이의 시기인 십대에 큰 파도에 휩쓸려서 넘어지지 않고 태풍에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나무처럼  그렇게 견고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도하지요. 

제가 힘들 때 위로를 해준 샘터의 책처럼, 동일하게 우리 아이에게도 샘터의 책들이 함께 하기를 원합니다. 한창 꿈을 키워나가는 아이들에게 멋진 멘토가 되어주는 책.  [열네 살, 너의 선택이 인생을 결정한다]를 통해서 우리 아이의 옆에는 든든한 지원군인 부모가 있고 인생을 보다 많이 산 많은 사람들의 격려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