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X 2 = Boo!: A Set of Spooky Multiplication Stories (Paperback) - A Set of Spooky Multiplication Stories
Leedy, Loreen / Holiday House / 199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서점에 가서 보게 된 책이 로렌의 지식 그림책 시리즈였어요.  캐릭터도 귀여울 뿐 아니라, 아이들 학습과 관련된 지식 그림책으로 재미있는 설명이 된 책이어서 얼른 아이랑 함께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그 때가 일곱살이었으니, 이 책 시리즈를 읽기에 딱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2년이 지나고 우리 아이가 한국에서 하던 영어 교재에 로렌의 지식그림책 중에 분수놀이가 나오더라구요. 딱 보니 익숙한 캐릭터의 동화라서 무척이나 반가웠답니다.

그러던 차에 싱가포르에 오게 되고,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다니던 중 로렌 리디의 그림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영어로 된 수많은 그림책 중에서 내가 알고 있는 친숙한 캐릭터, 익숙한 작가의 책을 발견하게 되어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한국에서 번역된 책이랑 그림은 당연히 똑같지요. ㅎㅎ  잘 알고 있던 내용이고 곱셈이 쉽게 나와서 그런지 정말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곱셈은 묶어 있는 수를 좀 더 빨리 쉽게 알기 위한 방법이라고 알려주었는데, 이왕이면 곱셈 구구단이 다 나와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지요.

이 책에는 박귀도 나오고 마녀도 나와서 아이가 덧셈놀이랑 뺄셈놀이 책보다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특히 0을 곱하면 사라지는 이야기가 무척 재미있었는지 자꾸만 이야기를 만들어 사물을 없애는 놀이를 합니다. 이만하면 0을 곱하는 것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지금까지 나온 로렌의 지식 그림책이 14권인가요? 사회와 관련된 책이 가장 많은 것 같아요. 요즘 우리 아이에게 수학에 관한 동화를 계속 읽어주느라고 찾고 있는데 주로 책을 지은 사람이 '안노 미쓰마사' 아니면 이 책을 쓴 작가인 '로렌 리디' 라서 더 많은 수학동화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처음 곱셈을 공부할 때 이 책의 도움을 잘 받았어요. 곱셈 분 아니라 덧셈이나 뺄셈, 분수놀이 책도 모두 좋아요. 영어로도 한글판으로도 둘 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니 유치원생 또래 아이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우리 아이의 수학 동화로 이 책을 보게 된 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