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경이 만든 사람 - 백화점 왕 워너메이커
전광.임금선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화점 왕 존 워너메이커


[어린이 성경이 만든 사람] 이 책을 읽기전에 겉표지를 통해 성경이 만든 사람이라는 단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존 워너메이커’는 누구일까? 한 번 들어본 기억이 있는데 잘 모르는 사람. 

어릴 때 얼핏 들은 사람이었지만, 난 존 워너메이커에 대해서 책을 읽어볼 생각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 내 손으로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아주 많은 돈을 벌면서도 십분의 일을 십일조로 흔쾌히 기쁨으로 냈던 존 워너메이커의 삶이 궁금해졌다.

우리 아이에게도 들려주고 싶었고, 또한 돈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읽게 된 책이다.

미국의 백화점 왕으로 유명하다고 하니 우리나라로 치자면 옛날의 우리나라 모 그룹의 회장 정도가 될까 생각해본다. 저 역시 초등학생때 부터 우리나라에서 아마도 가장 돈이 많을 거라면서 그 이름을 듣고 자랐기 때문에...

미국이 청교도들의 이주로 시작되었고 기독교 신앙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아직도 여전히 기독교 문화가 남아있지만. 특히 이 책의 주인공인 존 워너 메이커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성경을 사랑하며 말씀대로 살아간 사람으로도 유명한 것 같다. 

처음부터 부자가 아니었고, 돈으로 인해 고생을 많이 했던 존 워너메이커. [어린이 성경이 만든 사람]은 초등학생 용이고, 어른들을 위한 책이 별도로 있다. 또한 [백화점 왕이 된 벽돌소년]이란 제목으로 같은 출판사에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으로 펴냈다.

성전건축을 할 때 돈이 없어서, 벽돌로 대신한 어린 소년. 하나님 안에서 바르게 살려고 노력한 그는 나중에 커서도 백화점을 갖게 되고 그 때에도 역시 하나님 앞에 헌신된 삶을 살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돈이 많았으면, 나중에 커서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우리 아이에게 물질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서 또 어떤 것이 인생에서 우선순위가 되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아주 고귀한 책 바로 [어린이 성경이 만든 사람]인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며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방향을 이끌어주는 그런 멋진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