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책 주문 그리고 신간 마실 

 

오늘 몇 시간을 골라서 겨우겨우 주문을 했다. 얼마 전에도 또 주문한 책이 있어서 참으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 

2월 말에 한 번 지인 편으로 책을 받고서, 곧 있으면 배송될 책을 합해서 일괄적으로 비행기로 부치려고 한다.  인터넷 서점 해외배송이 확실히 더 비싼 것 같고, 사은품이 누락될 수도 있단다. 

한꺼번에 모아서 30KG 꽉꽉 채워보내면 12만원 정도 배송비가 든다. 

 

참으려고 했지만, 또 신간들이 쏟아져나오기 때문에, 페이퍼에 넣어두고서 3월 20일 이후에 다시 한 번 주문하려고 한다.   남편이 한국에 잠시 귀국하는 날짜가 3월 24일. 가자마자 책부터 포장해서 우체국에 가서 비행기로 부치라고 했다. ㅎㅎ 이틀이면 도착하니까 3월이 가기 전에 책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  

제일 읽고 싶은 책이다. 봄이 되었으니 당연히 꽃구경을 하고 싶지만, 한국이 아니라는 사실. 

 여기도 사계절 뚜렷한 한국이라면 좋겠지만 절대 아니다.  그럼에도 봄이 그리운지 싱가포르 매장 곳곳에는 Spring 이라는 말이 쓰여있다. 

  하얀 목련과 벚꽃, 개나리와 진달래 뿐 아니라  이름모를 풀로 뒤덮인 아름다운 우리 나라. 

  이 책으로나마 위안을 받으면 좋겠다.  나중에 한국에 가게되면 꼭 찾아가보련다. 

 세상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고대지도

 지난 번에 나온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수학지도  책을 보고 찜해두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다.

 고대 지도. 워낙 이런 스타일의 책을 좋아하는지라 당장 사서 보고 싶다.   

 

 

 

 

 

 

 

 

 

 

 

 

 

 

 

 

 

 

 

 

  

 

 

 

 

 

 

  

 

 

 

 

 

 

 

 

  

 

 

  

 

 

 

이번에 나온 [축구하는 여자] 책을 보니 [야구 하는 여자]랑 시리즈라는 것을 알았다. 이런 시리즈의 책이 많이 나와서, 스포츠에 대해서 재미있고 알기 쉽게 풀어주었으면 좋겠다.  [베이스볼 2010]도 재미있을 것 같다. 게다가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으니까 ^^

언제나 관심을 가게 만드는 공부 관련 책들도 신간이 나왔다.  
그 중에서 [생각을 바꾸면 수학도 재밌다] 책은 꼭 읽어보고 싶다.  

 

 

  

  

 

새로나온 청소년 문고들은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 된다. 우리 아이도 곧 있으면 읽게 될 책들.  

 

 

 

 

 엄마가 미안해 김재은.구동조.김병수 지음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2010년 3월

  나도 힘들거나 지칠 땐 아이에게 유독 짜증을 낸다. 내 아이에겐 타인보다 유독 더 한 것 같다. 오히려 더욱 사랑을 쏟고 잘해줘야하는데... 

  아이 역시 "왜 엄마는 나한테만 화를 내?" 하고 물을 때가 있다. 아직 부족한 엄마라서, [엄마가 미안해] 책이 오늘따라 눈에 더 들어오는 것일까? 

 군대 이야기 김종광 지음 / 자음과모음(주) / 2010년 3월

 남편의 군대 이야기도 끝이 없는데, 이 책 이야기를 했더니 반기며 주문을 하라고 한다. 과연 어떤 군대 이야기가 나올런지 나도 궁금해진다.

 

 한산 둘레길 - 서울 7대 명산과 수도권 최고 걷기여행 

  맨 위에 있는 책 제목이 [대한민국 대표 꽃길 여행] 인데, 한국의 꽃이 그리워서 더욱 읽고 싶은 책이다. 반면 [북한산 둘레길] 책은 10대 후반과 2대 중반까지 북한산과 가까이에 살던 나의 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책인 듯 싶다.

 아이랑 함께 가서 엄마가 대학생 때 가끔 올라갔던 산이라고 이야기해주고 싶다. 그리고 북한산과 더불어 함께 나온 서울의 7대 명산의 모습도 보고 싶다.   

 

 

 

 

  

 

 

  50代에 시작한 4개 외국어 도전기
김원곤 지음 / 맛있는공부 / 2010년 3월  

 나이 50세에 외국어를 도전한다는 건 정말 굉장하다. 내 나이에서 몇을 더해야하나?   

 저자의 외국어 도전기와 공부비법 뿐 아니라, 각 언어별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장에서 공부하기에 유리한 점과 불리한 점을 일목요연하게, 체계적으로 정리해 두었다고 한다.  얼른 읽고 싶은 신간도서이다. 

 먹거리 - 올바르게 먹고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함을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가 힘이 든다. 

  자연식으로 최대한 맛난 요리를 해서 아이를 먹이려면 내겐 좋은 레시피나 안내서가 필요하다.  

  더불어 다이어트 식단도.  ^^ 

창가 아래서Under The Window (Paperback) Greenaway, Kate
케이트 그리너웨이 지음, 북타임 편집부 옮김 / 북타임 / 2010년 2월  

  그림책의 대가 '케이트 그린어웨이'의 새로운 책이다.  표지 그림만 봐도 설렌다. 

이 기회를 빌어서 다른 케이트 그린어웨이의 책도 소장하고 싶다. 읽어보지 않은 책들이 의외로 많다.특히 맨 오른쪽에 있는 두 권의 책 [Kate Greenaway Paper Dolls]은 꼭 갖고 싶고, 여자 아이들에게도 인기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다. 

 

 

 

 

어린이 책도 신간이 제법 나왔다.  아이와 함께 읽고 싶은 동화책과 여전히 지금도 좋은 그림책들을 모아본다.  [꼬마 명탐정 네이트] 영어 챕터북으로 인기있는 네이트 시리즈가 보물창고에서도 나왔단다. 시공주니어 문고로도 2권이 있는데, 이젠 보물창고에서 시리즈가 번역되어 계속 나오는 것일까? 

[알들아, 자연사박물관에 가자!] 책은 창비에서 출간된 책인데, 제목이 무척 재미있다. 공룡엄마의 과학 수업 시리즈 1권이라는데, 오리부리공룡 엄마의박물관 탐방기가 재미있게 펼쳐지며 우리들을 과학-공룡의 세계로 안내해줄 것이다.

 

 

 

 

 

 

 

 

 

 

 

 

 

 

 

 

  최승호 시인의 말놀이 동시집 세트 - 전5권 도 우리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고, 아래에 나오는 책들도 읽고 싶다. 

 예림당에서 나오는 [개구쟁이 마샤오] , [오톨린 시리즈], [도시 탐정단 시리즈] 책들도 재미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