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롤 지음, 김석희 옮김, 헬린 옥슨버리 그림 / 웅진주니어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헬린 옥스버리 여사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집에 살펴봤더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그림책만 있을 뿐 다른 동화책으로 없어서 덜컥 구입을 했는데, 어느 새 3년의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역시나 정말 좋은 책. 언제 봐도 행복한 앨리스의 모습이 좋다. ^^
그림도 좋고 생각보다 동화책인데 그림이 많이 있어서 보는게 즐겁다. ㅎㅎ

무엇보다 너무나 사랑스럽고 귀여운 앨리스. 포동포동한 몸매랑 금발의 곱슬머리.
또 조끼 입은 토끼도 무척 멋지지 않나요?

워낙 유명한 이야기라 내용을 잘 알고 계시겠지요? 게다가 요즘에는 앨리스가 화제니까요.
어릴 때에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젠 어렴풋이 남아있는 기억이 전부네요.

처음 이 책을 받고서 얼마나 재미있던지, 울 아들 옆에서 같이 읽자고 졸라대는데 그냥 혼자 나중에 천천히 읽으라고 하면서 후닥닥 혼자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 땐 새로 나온 책이라 함께 온 앨리스 다이어리도 엄청 예뻤는데, 지금도 그 모습 그대로 갖고 있다. 아까워서 쓰지 못한 앨리스 다이어리 



다른 동화책들은 그 속에 그림이 별로 없는 것도 많은데 정말 그림이 풍부하다. 역시 헬린 옥슨버리 여사의 그림은 환상 ^^.

어찌 보니 존 버닝햄 할아버지의 그림과 살짝 닮아보이는 느낌도 든다. 부부는 역시 일심동체일까?

과연 이상한 나라의 토끼가 앨리스에게 뭐라고 이야기하는지 겉표지의 그림도 풍성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또 앨리스의 언니 모습. 제 이상향의 언니.
책을 읽고 있는 언니 옆에 누워서 심심해하던 앨리스. 그리고 분홍색 눈을 가진 하얀 토끼 한 마리가 나타나 시계를 보면서 늦었다고 하는 말을 듣고 따라가게 되는데......

 

이렇게 있다가 자신의 몸이 줄어들게 된 앨리스 - 그 이유는 '나를 마셔요'라고 적힌 병에 있는 것을 마셨기 때문이지만.

그 후 25센테미터로 작아진 앨리스, 하지만 이번엔 작은 유리 상자에 있는 케이크를 먹고 또 다시 커집니다. 그런데 너무 커져서 그만 거인처럼 변해 천장까지 닿고 만다. 작아졌다 커졌다 놀라운 경험을 순식간에 하게 된 앨리스.  

어려서 읽을 땐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지금 보니 어린 마음에 토끼를 따라 굴에 들어가 이상한 세계로 들어간 것도 모자라서 순식간에 몸이 변하니 얼마나 놀랐을까 싶다.

 

이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된다.
잘 알고 있는 트럼프의 여왕도 만나게 되고...





다시 자신이 살고 있는 곳으로 돌아오기까지 겪은 앨리스의 모험을 이 책으로 재미있게 읽어보기를 바란다.

책 뒷쪽을 보면 이 책을 옮긴이의 글이 몇 장 나온다.
이 책을 지은 루이스 캐럴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그리고 헬린 옥스버리 여사에 대해서도 살짝 이야기를 하고 있다.

루이스 캐럴에 대한 내용도 좋았지만, 전 일단 많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책 중에 이 그림이 좋아서 샀기에 헬린 옥스버리 여사의 이야기가 더 마음이 간다미. 물론 그 다음에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으로 만나는 앨리스가 나왔다는 말에 그 책 역시 덥썩 구입했지만, 두 권의 책 중 어느 것 하나를 고르라면 여전히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1997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림을 시작하며 2년에 걸쳐 완성을 했고, 나중에 이 책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았다고 한다.
게다가 헬린 옥슨버리 여사의 책은 [거울 나라의 앨리스]도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다. 언제나 영문판 책도 꼭 소장하고 말테야 하면서도 자꾸 미루게 된다. 아무런 제약없이 책을 실컷 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함께 온 앨리스 다이어리. 그 땐 겨울이었기 때문에, 그 다음해 다이어리로 이것을 사용하기로 정했지만, 아까워서 손도 대지 못했다.
안에는 월별로 주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고, 뒷부분에 메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좋다.

물론 스프링이 아니라 불편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작은 크기라 어디든지 휴대하기에도 좋고, 무엇보다 앨리스 그림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마음에 쏙 드는 다이어리. 언제나 쓰고 싶을 땐 쓸 수 있을테니까...

다음에 존 버닝햄 할아버지랑 꼭 다시 왔으면 좋겠다. 사인회에 가보지 못해서 얼만 아쉬웠는데..... ㅠㅠ
꼭 만나면 이 책에다가 사인을 받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