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 - 미스터 D의 여름캠프
릭 라이어던 지음, 이수현 옮김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이 책은 2007년 11월 책이 나오자마자 따끈한 신간으로 읽으면서,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기다렸던 책이지요.  드디어 영화까지 개봉이 되어서 저도 우리 아이랑 이 영화를 볼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한국에선 이미 시작했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싱가포르에서는 내일 개봉이랍니다. 설 연휴기간동안 아이랑 함께 보고 싶은 영화 1순위지요.  

어멋, 요즘엔 정말 재미있는 책이 쏟아지고 있네요. 제가 초등학교 고학년 때랑 중학생일 때에는 추리소설에 푹 빠져 지냈는데...
지금은 판타지 소설들의 홍수 속에서 행복감을 맛보고 있답니다.

게다가 이 책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그리스 로마 신화 속의 신들이 함께 등장을 해서 더욱 재미있어요.
과연 1권의 소제목으로 나온 미스터 D는 누구일까요?
저도 처음엔 눈치를 채지 못하다가 얼마나 신기했는지, 또 M아줌마는 더 황당했어요.

이 책을 읽다보면 누구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관심이 안 생길 수 없을 것이에요. 이미 그리스 로마 신화를 잘 알고 있다면 두 배로 즐길 수 있을 것이고, 만일 잘 모르고 있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지 않고는 못배길 것이랍니다.

처음의 배경은 학교에요. 하지만 그냥 보통 학교가 아니라 특수학교랍니다. 주인공인 퍼시 잭슨은 난독증에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니...

학교에서 현장학습을 간 날 도즈 선생님의 공격을 받고 브루너 선생님의 도움을 받고 살아날 수 있었지요.
또 가장 친한 친구 그로버와 브루너 선생님이 자신에 대해 몰래 하는 말을 듣게 되고 방학이 되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양말 짜는 세 노파를 만나게 되지요.

그로버를 따돌리고 집으로 오지만 왠지 무슨 일이 일어날 듯한 분위기. 엄마와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떠나다 무서운 괴물인 황소 인간[미노타우로스]의 공격을 받지만 물리치고, 미스터 D의 여름캠프 속으로 오게 됩니다.

그 곳에서 굉장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자신을 구해준 브루너 선생님은 원래 키론[켄타우로스 - 반인 반마] 중 하나이고, 미스터 D는 디오니소스, 또 그로버는 시타로스[염소 인간]랍니다. 

정말 황당한 내용임에도 얼마나 재미있는지 책 속으로 점점 빨려들어갔답니다.
게다가 등장하는 인물들도 많지만 각기 개성이 있고, 또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들이 이 책에 등장할 때면 어찌나 적재적소에 있는지, 이런 책을 쓴 작가가 너무 부러웠어요.

여전이 이 곳에서도 자신을 괴롭히는 누구인가가 있지요. 자신을 도와주는 아나베스도 있지만, 클라리스와 그 일당은 정말 저도 혼내주고 싶네요.
하지만 퍼시 잭슨은 클라리스 일당을 통쾌하게 혼내주고, 캠프에 있는 아이들이 두 팀으로 나눠 시합을 할 때에도 자신을 공격하는 클라리스 일당을 또 한 번 무찌릅니다.

서서히 미스터 D의 여름캠프가 어떤 곳인지, 자신은 누구인지 알아가는 퍼시 잭슨.
그리고 깃발 뺏기 시합을 통해서 퍼시 잭슨은 자신의 생부가 누구인지 알게 됩니다. 

퍼시 잭슨은 자신의 생부와 제우스 신과의 문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또 한 번의 굉장한 모험 속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아나베스와 그로버와 함께 가는 길에 또 적인 친절한 그들의 공격을 받게 되고 피해서 들어간 곳은 M 아줌마가 있답니다. M 아줌마는 머리카락이 뱀으로 되어있고 쳐다보면 돌로 변하는 괴물... 제가 누구라고 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지요?

M 아줌마를 물리친 퍼스 잭슨은 뉴욕 주 뉴욕 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600층에 있는 올림포스 신들에게 그 전리품을 보내는데, 과연 그 전리품을 받는 신들의 반응은 어떨런지 빨리 2권을 읽고 싶어요.

책을 읽으면 나니아 연대기 생각도 나고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퍼시잭슨의 모험을 따라 그 곳에 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우리 아이가 조금 더 컸으니까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는 고학년 용 [그리스 로마 신화]도 찾아봐야겠어요.  

멋진 모험과 판타지의 세계
그 안에서 퍼시 잭슨의 활약과 함께 모험을 떠나고 싶어요.
굉장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는 2권으로 빨리 달려갑니다.
저는 번개 도둑을 만나러 갑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퍼시 잭슨 2010-07-31 2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시타로스가 아니라 사티로스 아닌가요?? 책에서 그렇게 봤는데... 오타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