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튜니아 여행을 떠나다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7
로저 뒤바젱 지음, 서애경 옮김 / 시공주니어 / 1995년 12월
평점 :
절판


용기가 우리에게 주는 멋진 것들을 생각해볼까요?  아마도 두려움과 용기, 그 두 가지 선택에 있어서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되는 순간이 꽤 많이 있겠지요?

[피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 책에서 피튜니아는 똑똑하고자 노력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고 오히려 미련하고 교만한 암거위에 불과했다면, [피튜니아 여행을 떠나다] 책에서는 용기와 도전 정신을 가진 멋진 암거위 - 피튜니아를 만날 수 있답니다.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피튜니아의 소원이 이루어 집니다. "피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를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망설이지 않고 이 책도 읽게 되었는데,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이 책의 감동과 재미는 잊을 수 없네요.

이 책에서는 피튜니아가 하늘을 날아 새로운 도시로 여행을 가서 겪는 에피소드가 들어 있습니다. 더불어 피튜니아의 노력하는 모습에 또 용기와 도전 정신에 크나큰 박수를 보내고 싶은 그림책이랍니다.


전보다 둥뚱해지고 살이 찐 피튜니아. 결혼을 했는지 수거위와 아기 거위들이 함께 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하늘을 바라보다가 멋지게 나는 새들을 보고 문득 날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피큐니아. 그리하여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런데 몇 번이고 시도를 하지만 왠일인지 하늘을 날 수 없습니다. 원래 거위는 날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찰나, 누군가 암거위 피튜니아에게 진실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바로 피튜니아의 살이 너무 쪄서 날 수 없는 것이라면서 살이 빠져 날씬해진다면 하늘을 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이야기를 듣자마자 즉시 체조에 돌입해서 살을 빼는 피튜니아. 우리 아이는 체조가 재미있는지 그림을 보면서 피튜니아가 하는 대로 똑같이 흉내를 냅니다.

그리고 지금은 암거위 피튜니아의 체조를 따라해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ㅋㅋ  그만큼 제가 몸무게가 많아졌는데, 살을 빼더라고 피튜니아처럼 날 수는 없겠지만요.

날고자 하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그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피튜니아의 모습이 참 아름다워요. 또한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피튜니아의 모습을 보고 다른 동물들 역시 도전을 받았겠지요?

열심히 체조를 해서 날씬해진 피튜니아는 하늘을 날아 간 피튜니아가 처둥, 번개 때문에 도시로 날아가지요. 그 곳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벌어집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아이들과 직접 이 책을 꼭 읽어보시라 권하고 싶어요.


시골의 평화롭고 유유자적한 농장과 달리 번화하고 고층빌딩 가득한 대도시로 간 피튜니아의 좌충우돌 뒷 이야기도 정말 재미있어요.

또한 개선장군처럼 기차를 타고 금의환향하는 마지막 모습도 인상적이랍니다.
아직 읽어보지 않으신 분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