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귀와 코 - 개정판 머리에서 발끝까지 8
신순재 지음, 소윤경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와 귀는 이렇대요.

아이세움에서 나온 시리즈 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라고 하지요.ㅎㅎ 
몇 년 전에 나온 책에 이어서 새로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항목별로 나눠서 그림책으로 만들었는데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이지요.  그 중에서도 이 책은 [신통방통 귀와 코]이라는 제목으로 우리의 귀와 코가 하는 일을 과학적으로 유아와 아동의 눈높이에 맞게 다루고 있답니다.

우리 얼굴에서 보이는 두 가지. 귀와 코.  다른 사람의 말을 경쳥할 때, 텔레비전을 볼 때, 수업을 할 때에도 귀는 중요합니다. 또한 코 역시 냄새를 맡을 때와 숨을 쉴 때 아주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아이세움에서 나오는 과학동화 시리즈입니다. <머리에서 발끝까지>라는 말에 걸맞게 정말 책을 모두 읽다보니 우리 몸에 대해 많이 알게되더군요.
각각의 책은 우리 몸의 각 부분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고 그림도 재미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재미있게 잘 보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귀와 코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신통이와 방통이라는 두 주인공들이 알려주는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 아이가 많이 웃으면서 책을 보았답니다. 
다른 기관에 비해 귀와 코는 소홀히 여기는 듯한 느낌도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코와 귀에 대한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서 다루면서 자세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