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입는 피부 - 개정판 머리에서 발끝까지 7
조은수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 미인이 진짜 미인 ㅎㅎㅎ

아이세움에서 나온 시리즈 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ㅎㅎ 이렇게 우리 몸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항목별로 나눠서 그림책으로 만들었는데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이지요.  

우리 몸에서 보이는 피부들 - 요즘엔 아토피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는데, 피부에 대한 책을 읽고서 피부에 대해서도 좀 더 많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 몸에서 피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요?

피부 미인이 진짜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특히 얼굴의 피부는 더할나위없고, 피부가 좋아지기 위한 여러가지 화장품이며 시술이 등장했지요.

아마도 우리 아이가 한 세 살정도 되었을 때인가요? 여름 휴가를 맞아 바닷가에 간 적이 있었는데 썬크림을 가지고 가는 것을 깜빠가 하고... 별로 바닷가에 몇 시간 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그만 피부가 타서 빨갛게 되어버리더군요.
저나 아이 아빠는 괜찮았는데 아이가 더 빨갛고 가렵고 쓰라리기도 한지 약국을 찾는데 왜 눈에 안 띄는지...
약을 바르고 나자 좀 괜찮아졌지만 점점 시간이 갈수록 피부는 검은색이 되고 허물이 벗겨졌지요.
처음 이렇게 자신의 피부가 벗겨지는 것을 본 우리 아이는 무척 놀랍기도 하고 신기한지 자꾸만 벗겨내더군요.
그 이후 이제는 언제나 선크림을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것을 잊지 않지요.
그리고 동물원에 갔을때 뱀이 허물을 벗은 것을 보고 우리 아이는 정말 놀랐답니다. 저 역시 늘 이렇게 허물을 벗는 뱀이 신기하지요.
우리몸을 덮고 있는 피부, 우리 몸을 보호하는 피부에 대해 재미있게 들려주고 있는 책이랍니다.
동물의 피부와 비교도 해보고 유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