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운센 발 - 개정판 머리에서 발끝까지 4
신순재 지음, 김우선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세움에서 나온 시리즈 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ㅎㅎ 이렇게 우리 몸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항목별로 나눠서 그림책으로 만들었는데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이지요.

우리 몸에서 발이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요?

언제부터인가 발마사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만큼 발을 마사지해서 피곤을 풀면 전신의 피로가 풀릴 수 있어서이지요. 그만큼 우리 몸에서 발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 같고, 또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걷고 뛰고 발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일 것 같네요.

저도 발마사지 참 좋아하고 우리 아이에게도 무척 많이 뛰어논 날엔 발마사지를 해주는데 처음엔 간지럽다고 하는 아이가 요즘엔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우리 몸에 대해 관심이 무척 많은 우리 아이.

발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니만큼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잘 설명해놓은 것이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 '재주많은 손'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는데 그 후 이런 시리즈가 있는 것을 알고 계속 읽게 되었네요.
가끔 몸이 피곤할 때면 발을 마사지해 주면 온 몸의 피로가 싹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저 역시 우리 아이가 유치원에서 현장학습을 갔다 올 때 혹은 나들이에서 돌아온 후, 놀이터에서 많이 논 날은 발마사지를 해 줍니다.
우리 아이가 아기였을 때부터 베이비 마사지를 해주다 계속 커서도 해 주는데 역시 혈액순환도 잘 되고 피로도 풀리는 것 같아 아이도 좋아하지요.
발을 구성하고 있는 뼈와 근육, 힘줄 같은 것에서부터 발냄새라든가 무좀. 티눈과 같은 병까지 나와있어서 참 유익한 것 같아요.
발에 얽혀있는 풍습도 재미잇고 발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