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We Are All Born Free]

 

그림으로 보는 세계인권선언 

굉장한 책을 발견했어요. 

오랜만에 시공주니어 사이트에 갔다가 존 버닝햄의 새로운 책을 봤답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 있는 책인데, 각 서점엔 배포가 안 되었네요. 신간 검색이 안 된답니다. 

[비밀파티] 역시 책이 나오면 꼭 읽고 싶은데, 혹시 하는 마음에 존 버닝햄 작가 검색을 하다 또 한 권의 책을 발견했어요. 나온지 어느 정도 된 책이고, 존 버닝햄 단독 책이 아닌 여러 명의 유명한 동화책 작가들이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린 책이네요.  



전에 [동그란 지구의 하루] 책을 보고 여러 작가들이 함께 모여 책을 만든 게 참 부러웠었는데, 또 한 권의 책이 나왔네요.

동그란 지구의 하루
안노 미츠마사 외 지음, 김난주 옮김 / 아이세움 / 2004년 12월  

 All in a Day (Reprint, Paperback)
Anno, Mitsumasa / Penguin Group USA / 1999년 6월

 

 특히나, 이 책은 '세계인권선언 채택 60주년을 맞아 국제앰네스티와 공동으로 출판하는 책' 이라고 해요. 

책 소개에 보니 세계인권선언 30개 항목을 우리 생활 속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인권'이라는 것이 나와 내 주위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기본 권리이자 모든 사람이 인간답게 살기 위하여 꼭 필요한 기초적인 것임을 일깨우고자 했다.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모든 사람이 다 똑같으며 행복하게 살아야 함을 알려주기에 좋은 책일 듯 해요. 우리 가족이 함께 읽으면서 2010년을 맞이하고 싶어요.

서로 배려하고, 함께 나누고... 

싱가포르에 있다보니 다양한 민족을 만날 수 있고, 아시아의 여러 민족과 나라에 관심이 자연스럽게 생기네요.  더불어 함께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국제앰네스티 지음, 김태희 옮김, 니키 달리 외 그림 / 사파리(언어세상.이퍼블릭) / 2008년 9월

 We Are All Born Free (Hardcover)
Amnesty International / Pgw / 2008년 10월   

  

 그리고 12월 18일 드디어 존 버닝햄 할아버지의 [비밀파티]가 출간되었네요. ㅎㅎ  *^^*  

하지만 영어 동화책은 아직 비싸요.  페이퍼백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비밀 파티
존 버닝햄 지음,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09년 11월

 

 It's a Secret (School & Library Binding)
Burningham, John / Candlewick Pr / 2009년 6월

 

그리고 이번 기회를 계기로  [인권]을 다룬 다양한 책들을 모아봤습니다. 우리 아이랑 자유와 평등, 권리에 대한 이야기를함께 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