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the Great and Me: The Case of the Fleeing Fang (Paperback) Nate the Great (Book) 2
Marjorie Sharmat,Marc Simont 지음 / Yearling Books / 200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ate the Great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란다. 그런 줄 알았더면 가장 처음 읽으라고 했을텐데, 순서를 몰라서 우리 아이가 읽은 Nate the Great 시리즈 중 세번째 책이 되었다. 

하긴, 각각의 이야기가 독립적이니만큼 그 순서는 상관없이 즐기며 읽을 수 있고, 더군다가 관찰력이나 추리력을 더불어 익힐 수 있으니 영어도 공부하고 책 읽는 즐거움도 느끼며 일석삼조의 기쁨을 맛볼수 있는 책인 것이다.  

My name is nate the Great. I am a detective. My dog, Sludge, is a detective, too. 이렇게 시작되며 자신이 탐정이라고 소개한다. 더불어서 그 다음 문장도 쉬운 표현이다.  We have solved many cases. Many, many, many cases. Would you like to solve a case with me?

오늘도 변함없이 Nate는 사건이 일어나기만을 기다렸다. 그의 개 Sludge와 함께.  

Nate의 집에는 Nate의 친구들이 많이 왔다.  그 때 정말 사건이 일어났다. Annie의 강아지 Fang이 없이진 것이다.  

Annie는 자기의 강아지 Fang이 길을 가다가 자신을 놓치고 다른 아줌마를 따라갔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Nate는 친구들에게 강아지 Fang을 찾아보라고 하고, 자신은 Pancake를 먹었다. 왜냐하면 Pancake을 먹어야 생각을 잘 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 Nate는 그의 개 Sludge와 함께 Annie의 강아지 Fang을 찾으러 나섰다. 또 한 번  Nate는 탐정이 된 것이다. 

윗 부분은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읽고 난 후 느낌과 줄거리를 대강 정리해놓았다. 영어 공부 때문에 한글 일기도 독후감도 동시 쓰는 것도 멀리 했더니 확실히 논리적으로 말하거나 줄거리를 집어내는 능력이 떨어진 것 같아 슬프다.  

앞으로 책을 읽고나면 일단, 먼저 함께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 머릿속으로 한 번 정리하기에 좋고, 줄거리를 말로 이야기해보는 것 역시 논리적인 능력을 기르는 데 유용할 것 같다. 

아이의 생각도 함께 나눌 수 있고, 일단 한 번 생각하고 나중에 한글이든 영어로든 문장으로 써보게 할 계획이다. 올해는 한글로 된 독후감 뿐 아니라 영어 일기와 영어 독후감을 본격적으로 쓰면서 Writing 실력과 함께 독서능력도 기르려고 한다. 

Nate the Great - 언제나 그의 개 Sludge와 함께 detective하다고 당당히 말하는 자신감 넘치는 Nate지만, Pancake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귀여운 아이인 것이다. 

책 뒷부분에는 다양한 Activiy자료가 나온다. Detective Certificate도 재미있고, Tips on How to be a Great Detective by Nate the Great 의 내용도 그 뒷장에 나오는 Unscrambling A Secret Code 역시 재미있게 놀 수 있다. 

나중에 아이랑 Unscrambling A Secret Code을 갖고 암호문을 만들어볼까 한다. 또 그 뒤에는 Nate표 Pancake을 만드는 법도 나온다. 아이랑 함께 Pancake을 만들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