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the Great and the Snowy Trail (Paperback) Nate the Great (Book) 11
마르크 시몽 그림, 마조리 W. 샤맷 글 / Random House / 198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ate the Great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읽은 책, 한국이 겨울이고 지금이 12월이라 그런지 표지 그림이 더욱 마음에 든다. 역시 겨울을 배경으로 하는 책은 겨울에 읽으면 더 좋은 것인가! 

하지만, 우리가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여전히 더운 여름인지라, 이 책을 보며 눈(Snow)을 한없이 그리워한다.  

Nate the Great 시리즈는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시공주니어 문고의 위대한 탐정 네이트의 주인공인 Nate가 벌이는 일상생활과 탐정놀이를 소재로 한 시리즈이다. 워낙 많은 시리즈는 순서와 상관없이 즐기며 읽을 수 있고, 더군다가 관찰력이나 추리력을 더불어 익힐 수 있으니 영어도 공부하고 책 읽는 즐거움도 느끼며 일석삼조의 기쁨을 맛볼수 있는 책인 것이다.  

Wimpy Kid 시리즈를 읽고 난 후 읽어서 그런지 책 읽는 실력이 조금 는 덕분에 한 시간 가량 책 한 권을 다 읽어서 옆에서 보고 있는 고슴도치 엄마는 흐뭇해졌다. 

I, Nate the Great, am a detective. This morning I was a cold detective. I was standing in the snow with my dog, Sludge, building a snow dog and a snow detective.   

책의 첫부분은 이렇게 시작한다. 여전히 Nate는 Great detective인 것이다.  

Nate랑 그의 강아지 Sludge가 눈사람을 만들고 있었다. Nate는 자신의 모습을 만들었고, Sludge도 똑같이 자신의 모습을 만들었다. 하지만 정말 Sludge가 만들 수 있었을까? 진짜는 Nate가 만든 것을 옆에서 도왔을 것이다. 

멋진 눈사람을 만들고 있는데, Nate의 친구 Rosamond가 Nate의 생일 선물을 준비했다고 한다. July인데 왜 미리 앞당겨서 선물을 한다고 하는지... ㅋㅋ 

그러더니 설상가상으로 Rosamond는 Nate의 생일 선물로 준비한 고양이 Super Duper Hex와 생일카드를 잃어버렸다며 그것을 찾아달라고 한다. 바로 Nate의 개만큼이나 몸집이 커다란 고양이 Super Duper Hex를...  

Super Duper Hex는 어디론가 도망을 가고, 그리하여 Nate는 자신의 개 Sludge와 함께 탐정이 되어  Rosamond의 고양이이자 자신의 생일선물인 Super Duper Hex를 찾았다. 그 고양이가 숨어있던 곳은..... 책 속을 보라! 

Nate는 Super Duper Hex가 죽을 때까지 나무 위에 앉아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 우리 아이가 강조한 내용이다. ㅎㅎ 

책을 읽으면 왜 Rosamond는 Nate의 생일 선물로 Super Duper Hex를 주려고 했는지 알 수 있다. 그 내용을 다 이해하면 이 책의 읽기는 성공이겠지. 

이 책 역시 책 뒷부분에는 Extra - Fun Activites! 가 정말 많이 있다. 다 해보지는 못하더라도 몇 가지 아이랑 재미있게 하면 더욱 풍성한 책읽기와 영어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