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세트 - 전4권 - 되기 전에 시리즈 되기 전에 시리즈
석동연 글.그림, 정주리 기획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공부에 딱 좋은 4종세트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세트 - 전4권] 한국에서 먼저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2 - 숙어와 파생어 편] 책을 가져왔다. 처음엔 다른 영어 문제집 푸는 것에 바쁘 그냥 두었다가 우리 아이에게 심심하면 읽으라고 했는데,  무척 좋아한다. 재미있다고 하며 책에 나온 다른 시리즈를 다 사달라고 한다. 

이번에 한국에서 짐을 부칠 일이 있어 그래서 나머지 책들을 구입했다. 각각의 책에서도 리뷰를 스지만, 정말 네 권 모두 마음에 쏙 든다. 

사실 내가 처음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시리즈를 본 것은 친정에 갔다 조카 책꽂이에 꽂힌 것을 본 것이다.  그리고  처음 읽은 책은 <국어 교과서> 였고 그 다음에 <한자 교과서> 역시 정말 좋았다.

스콜라의 책은 사전 모니터를 해서 그런지 확실히 이 시리즈는 정말 유익하고 알차다. 중학생이 되기 전 초등 5,6학년 아이들이 공부하기에도 좋지만, 확실히 영어를 처음 배우며 읽기에도 딱 좋은 책인 듯 싶다. 

먼저,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1]  다양한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어서 좋다.  만화라서 재미있는 점도 있고, 지금은 제법 어휘량이 많아서 그런지 쭈욱 읽으면서 우리 아이의 머릿속에 차곡차곡 영어가 쌓이는데 느껴진다. 

재미있으면 학습효과가 확실히 몇 배 높아지는 것 같다. 내가 중학생 때에 영어 처음 배울 때에도 이처럼 재미있는 책이 있었으면 나 또한 영어를 싫어하지 않았을 거란 생각도 해본다.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2] 
우리 아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다. 나 역시 학교 다닐 적에 영어 단어와 숙어를 외우는 게 넘 어렵고 힘들고 또 시간이 많이 걸렸었다.

이 책은 정말 재미있고, 또 머릿속에 잘 들어온다.
숙어와 파생어 편이라 그냥 사전에서 단어를 찾을 때 나오지 않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필수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문법 교과서 1]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문법 교과서 2]
영문법의 중요성은 정말 크다. 특히 우리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다. 여기서 생활하면서 학교에 다니고 텔레비전에 나오는 만화를 통해 또 영어를 듣고 친구들과 놀며 영어를 사용하는 우리 아이. 하지만 영문법은 확실히 영어 회화와는 완전 다름을 알 수 있다. 

우리 말을 배우는 아이들도 시제 표현이나 어순에 있어 시행착오를 거치며 배우는데, 하물며 외국어인 영어는 말할 것도 없다. 더구나 국어 역시 문법을 배울 때면 참 어렵다는 생각을 했는데[고등학교 시절] 영문법 역시 체계적으로 또 자세히 배워야 하는 것이다. 

다른 건 영어로 영어 수업을 해도 좋지만, 문법은 일단 모국어를 배울 때와 달리 서로 다른 구조[문법]을 지닌 외국어를 배울 때 그냥 모국어라면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도 있는 부분이 어려울 수도 있기에 외국어로서 영문법을 확실히 배우고 정리하는 건 아주 중요한 일이다. 

그건 싱가포르에 있는 중고등학생이나 초등 고학년 - 영어가 무척 유창하고 영작 실력도 월등히 좋은 아이들도 모국어로 혹은 이중언어로 처음부터 영어를 배우지 않았다면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주문해서 내 손에 온 영문법 교과서 시리즈는 역시 기대한 만큼 내게 부응했다. 조만간 우리 아이에게도 그러하리라 생각한다. 

내가 설명해도 좋지만, 또 여기서 나온 로컬 교재로 Grammar영문법  책이 몇 권 있지만 학습이 아닌 즐거운 독서를 통해 영문법을 알게 되는 책은 바로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문법 교과서 1] /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문법 교과서 2] 시리즈인 것이다.
 

상세 책 소개와 리뷰는 길어질 듯한 관계로 각각의 책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