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알을 낳았대! - 3~8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2
배빗 콜 글.그림, 고정아 옮김 / 보림 / 199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알에서 아기가 주렁주렁 - 성교육 동화로 최고 *^^*

그림이 너무 유쾌하고 재미있어서... 우리 아이 어렸을 적 (아마 세 살 무렵)부터 일어주었던 그림책입니다.
''엄마가 알을 낳았대!''라는 제목과 겉표지에 있는 쇼파 위의 커다란 알에서 태어난 아이를 보고 있는 가족 그림부터 이 책이 무척 재미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게 합니다.

또한 엄마, 아빠와 귀여운 두 아이들의 대화체의 이야기 또한 아이들로 하여금 이 책에 빠져들게 하는 요인인 것 같아요.

동그란 안경과 콧수염을 기르고 머리를 질끈 뒤로 묶은 아빠의 개성적인 그림과 다소 뚱뚱해보여서인지 포근한 마음씨를 지닌 것같은 엄마의 모습, 그리고 쇼파에서 맛있게 간식을 먹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또한 이 가족이 무척 화목할 것 같은 느낌을 받지요.

아기가 어떻게 나오는지 이야기하는 엄마와 아빠의 이야기가 정말 황당해서 ... 우리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너무 좋아했지요. 그냥 이야기만 들려주어도 재미있는데 거기에 너무 재미있는 그림까지 곁들여져 있으니까요.

한 장면 장면마다 그 모습이 무척 우스꽝스럽습니다. 남자 아이는 달팽이와 강아지 꼬리를 섞여서 만든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아빠가 땅을 열심히 파서 아기들을 꺼내는 장면이 나옵니다.
커다란 공룡이 아기를 두 손(앞 발)에 안고 오는 그림이나 붕어빵을 굽듯이 아기를 찍어내는 그림, 화분에 물을 주면 열매처럼 아기가 달려 나오는 것들 정말 그림 하나하나 너무 재미있답니다.

하도 황당하게 말하는 아빠와 엄아에게 아이들이 대신 성교육을 시켜주지요.
"엄마와 아빠는 아기가 어떻게 생기는 지 모르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우리가 그림으로 가르쳐 드릴게요."라고 하며 오히려 엄마, 아빠에게 열심히 설명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이 모습을 보니까 우리 아이 작년 처음 유치원에 보낸 후 집에 돌아와서 저를 앉혀놓고 유치원 선생님처럼 이야기하던 때가 생각이 납니다. 선생님이 이야기하던 대로 얼마나 귀기울여 잘 들었으면 그걸 제게 똑같이 이야기하는지... 나중에 공부를 할 때에도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설명해보라고 하면 동기유발도 더욱 잘 되고 더 재미있어서 열심히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귀여운 엄마, 아빠의 몸을 그린 그림과 아기가 어떻게 생기는지 엄마,아빠가 힘을 합치는 과정이 너무 코믹하게 그려져 있답니다.

아이가 어떻게 생기는지 궁금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가벼우면서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잘 만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작가 ''배빗 콜''을 처음 만나고 그의 다른 작품들도 즐겁게 만날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