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만들기에 도전하련다 ^^ 

나도 그렇고 우리 아이도 떡을 무척 좋아한다. 그런데 싱가포르에서는 떡을 사서 먹기가 그리 쉽지 않다. 물론 돈이 있으면 되지만,  떡이 우리나라 떡집에 비해 비싸다. 세 배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그리하여 간단한 떡 만들기를 직접 해보려고 한다. 시루떡이나 송편, 꿀떡, 바람떡 이런 떡은 집에서 가능할 것 같다. 백설기도 ㅎㅎㅎ 응용하면 단호박이나 밤을 넣고 더 맛있는 떡이 나올 듯 하고...  

나중에 생일이 되면 커다란 무지개떡 케이크도 만들어주고 싶다. 한국에 다시 와서 살게 될 때면 부모님께도 늘 맛있는 떡 만들어드리고, 될 수 있는대로 간식으로 과자 먹지 못하게 하고 떡으로 해주고 싶다.  

요즘엔 간이 시루도 있다는데 한국에 가면 하나 살까 생각도 들고 싱가포르에서도 찜기는 본 것 같다.  마트에 가서 찜기 있으면 미리 사 두어도 괜찮을 듯 하다.  

일단 책을 몇 가지 골라보았다. 좀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면 좋은데 목차랑 미리보기가 없는 책들도 있어서 실제 책을 눈으로 살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