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우표박물관을 가다

싱가포르 우표 박물관(Singapore Philatelic Museum)

참고 사이트
http://visitsingapore.com/publish/stbportal/ko/home/what_to_see/museums/singapore_philatelic.html


지난 번에도 한 번 갔던 싱가포르 우표 박물관.
1월 초였는지라 올해 '소띠해' 우표들을 다 모으지 못하고 작년 '쥐띠해'로 꾸며진 공간을 구경한터라 이번에 새롭게 꾸민 공간엔 어떤 우표들이 있을까 사뭇 궁금해졌다.

게다가 겉모습 역시 그 땐 공사중이었는데 이제는 공사가 끝나서 외관을 전부 볼 수 있었다.
자그마한 공간이지만 우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인기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한국에 가서도 우표나 화폐 박물관에 꼭 가볼 예정인데, 이번 한국 방문에는 이뤄질 수 있을까 궁금하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역시 테마로 꾸며진 곳은 올해의 띠인 '소'
하지만 작년 테마인 '쥐'가 더 귀엽고 아기자기했던 것 같다.
쥐와 관련된 캐릭터가 워낙 많아서인지, 프레드릭[레오 리오니 글 그림]이나 메이지 시리즈, 미키마우스 등 정말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소들과 연관된 우표들을 모아놓았지만, 다른 곳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우체통 모형을 세계지도와 함께 진열해놓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빨간 우체통이 보여 반가웠고, 어떤 나라의 우체통이 예쁜지 아이와 함께 찾아보았다.


이미지 전체보기


지난 5월 31일이 International Museum Day 였기 때문에 여기서도 이벤트가 있었다. 어른 5달러 / 아이 3달러 입장 요금이 무료였다. [Free Admission]

정문을 지나자 퀴즈 응모를 할 것인지 묻고 아이에게 간단한 복사물을 주었다. 5가지 문제였는데, 첫 문제부터 어려워 옆에 있는 어떤 누나에게 정답을 알려달라고 묻고 나머지 4문제는 아이와 돌아다니며 답을 썼다. - 퀴즈 내용은 우표와 관계있는 것이었는데 기억이 안 난다. 물론 영어로 ㅎㅎㅎ
[어떤 곳에는 한 쪽은 영어, 다른 한 쪽은 중국어로 된 안내문이나 설문지 등도 있다. 싱가포르에 대부분이 중국계인지라 그렇다. 그리고 대부분 박물관이나 관광지에서는 영어, 중국어, 타밀어(인도), 말레이어로 된 안내문과 가끔은 일본어와 한국어로 된 것도 볼 수 있다.]

퀴즈를 다 풀고 정문에 다시 내려가 제출했더니 아이에게 과일젤리를 하나 준다. ㅋㅋ
엽서와 편지봉투 만들기 체험행사 코너[3달러]도 있었고,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행사[5달러]도 있었다.

해리 포터 캐릭터로 캐리커쳐를 그려달라고 했는데, 그리시는 분이 자기가 살고 있는 이웃에 한국 친구가 산다고 한국어로 몇 마디를 한다.
영어 실력이 짧은데다 처음엔 생각이 안 나서, 이왕이면 빗자루 타고 나는 해리포터를 그려달라고 할 것을 이런 후회가 되었지만 그래도 즐거운 시간이었다.

닮았는지 안 닮았는지는 잘 모르겠고, 싱가포르에서 기념이 될 것 같아서 잘 간직하려고 한다.
지난 번 왔을 때 우표는 제법 구입을 했고 또 다른 박물관으로 가야하기에 서둘러 나섰다.
밖을 나서기 전에 대학생인 듯 박물관에 대한 설문지를 조사한다고 해서 간단하게 작성해주었다. ㅋㅋ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캐릭터 방에는 다양한 만화 속 주인공들의 책과 피규어가 전시되어있다.
그리고 이렇게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아래 사진은 복도에 전시되어있는데, 이런 우표나 편지봉투를 구입하고 싶지만 이건 팔지 않은 듯 하다. - 기념품 샵에 가면 다양한 우표 관련 용품이 있는데 찾아봐도 안 보인다.
작년에는 이 곳에 베이징 올림픽 기념우표가 있었는데 그 우표도 팔고 있지는 않아 아쉬웠던 기억이 난다.


이미지 전체보기


내년에는 무슨 띠일까 생각하니, 호랑이 띠인 듯. 호랑이와 관련된 우표들은 꽤 될 것 같아 재미있는 박물관 투어를 다시 하게 될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