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윌리 웅진 세계그림책 17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0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윌리를 처음 만난 책 그리고 언제나 윌리만큼 꿈 많은 우리 아이 

지금 읽으면 그 느낌이 다른 책. 우리 아이 다섯 살 때 앤서니 브라운을 처음 만난 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영어 원서로도 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지요. 언제 읽어도 기분 좋은 앤서니 브라운의 꿈꾸는 윌리. 

그 속의 그림은 정말 많은 것을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우리 아이가 처음 읽었던 다섯 살이랑 지금이랑 또 느낌이 다르지요. 책 속에 나오는 패러디한 등장인물이나 화가의 작품도 마찬가지고, [미술관에 간 윌리]나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한 미술관] 역시 마찬가지인 듯 해요.

우리 아이가 몇 년 전 여름 "앤서니 브라운과 존 버닝햄의 원화 전시회"에 갔었을 때입니다.
너무 좋아하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들을 그것도 원화로 보는 기쁨이 무척 컸답니다.  

그리고 별관으로 가서 그의 작품들을 모아놓은 도서관에 사거 책도 읽고 또 "꿈 꾸는 윌리"의 장면을 모아서 똑같이 꾸며 놓은 곳으로 가서 정말 구경을 재미있게 하였지요.  

그곳에서 윌리랑 사진도 찍고 바나나를 잡아 보기도 하고 사진이랑 비디오도 많이 찍고 왔습니다.
이 책을 읽을때마다 그 기억이 나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또한 처음 책을 읽을 때 저는 잘 모르고 열심히 이야기를 읽어주는데 우리 아이가 그림을 보더니 바나나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깔깔거리면서 웃습니다.  

정말 그림을 보니까 중요한 물건들이 모두 바나나로 표현되어 있더군요, 바나나 꼬리, 바나나 마이크, 바나나 발레슈즈, 바나나 침대 등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 이런 기발한 상상을 할 수 있다는 데에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윌리는 꿈 속에서 영화 배우와 가수로 변신하기도 하고 또한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새롭게 만들어 버립니다. 바나나로 표현하면서...   

양 쪽의 그림이 대비를 이루기도 하고 윌리가 꿈꾸는 모습을 통해 앤서니 브라운 아이들의 꿈과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네요. 아주 간단한 이야기지만 아이들의 그림책이 그렇듯이 그림으로 더 많은 것을 이야기해주고 있는 그림책. 

이야기가 중요하고 그림은 곁다리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 그림책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보여주는 작가 중 한 명인 것 같아요. 언제나 닮고 싶은 앤서니 브라운 ㅎㅎㅎ

이 책은 윌리 시리즈의 다섯번째 이야기라고 하는데 앤서니 브라운의 유머감각과 재치가 총집합된 책인 것 같아요. 숨어있는 바나나를 꼭 찾아보세요. 아이랑 숨은그림 찾기 하듯 바나나를 찾는 거 정말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