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가 쿵! - 0~3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14
다다 히로시 글 그림 / 보림 / 199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페이지부터 엄청 커다란 사과가 나옵니다. "커다란 커어다란 사과가... " 라는 말과 함께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 쿵!"하고 나무에서 떨어지는 사과를 볼 수 있습니다.

책 양쪽 페이지 가득 커다란 사과가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아마 제일 처음 사준 동화 중 하나입니다. 돌 지나서 한 18개월 쯤 되었을 때이지요. 지금도 가끔 생각나는 책 중 하나인데, 이제는 우리 조카들에게 선물해주는 책이 되었네요. 

사과 먹을 때면 여전히 이 책 생각이 나요. 비가 올 때면 커다란 사과에 숨은 동물 친구들이 떠오르기도 하고요. 

가끔은 사과 모양의 우산이 하나 갖고 싶은 생각도 든답니다. 명화 그림 우산도 있어 캐릭터 우산도 있는데 사과가 쿵에 나오는 그림으로 혹은 다른 동화책의 캐릭터나 책 그림이 나오는 그런 우산이 많이 있으면 좋겠어요. ^^

너무 재미있는 흉내내는 말이 재미있어서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열심히 읽은 책이지요. 하도 열심히 보아서 아마 우리 아이 그림책 중 제일 낡은 책이 된 것 같아요.

커다란 사과를 동물들이 하나씩 등장하여 커다란 사과를 조금씩 나눠먹는 장면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아직 자기중심적인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서로 함께 나눠먹는 그림을 통해서 친구들과 함께 하는 법과 함께 나누는 법을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각 사각 사각, 야금 야금 야금, 쪽쪽쪽, 냠냠냠, 아삭 아삭 아삭 우적 우적 우적 등 소리를 흉내내는 말이 너무 많이 등장하면서 그것을 따라하는 아이의 문장 표현력이 무척 좋아짐을 느꼈답니다. 어린 아이들이 한창 말 배우는 시기에 다양한 언어들을 책으로 많이 접하는 것도 무척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땅 속에서 올라온 두더지부터 개미들과 벌과 나비, 애벌레, 다람쥐, 토끼, 돼지와 여우와 너구리. 그리고 심지어 커다란 악어와 사자와 곰이 나타나 사과를 먹는데도 사과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실컷 먹고 다른 동물들에게 양보해가며 사이좋게 지내는 동물들의 표정 또한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먹고 나서 깍듯이 인사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지요.마지막 비가 내리자 모두 사과 속으로 대피해서 사과는 커다란 우산이 됩니다. "하지만 걱정 없어요."라고 말하며 커다란 우산이 된 사과 속에 있는 동물들의 표정이 무척 행복해보이네요.

작은 이야기가 담긴 책이지만 그 의미는 무척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는 이 책. 재미 뿐 아니라 아이들의 언어발달이나 정서에도 너무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