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의 잔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의 해리 또 다시 돌아왔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 - 제4권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앞의 3권의 시리즈와는 달리 두 배로 늘어난 양이 좋아요. 
게다가 처음 해리포터 시리즈를 구입할 때 1-4권 시리즈 세트로 10권의 책이 한 세트로 들어가있는 책을 샀거든요.

그 땐 5권 이야기가 나오기 전이라서 그런지 10권의 책을 정신없이 읽어가며 언제 다음 책이 나올까 기다렸던 기억이 나요.

해리포터의 이야기가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볼드모트도 점점 힘이 세지면서 해리 포터와 한바탕 싸움이 일어날 것 만 같지요. 

이번에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가 영화로 개봉되기만을 기다리는데, 언제나 스테디 셀러인 해리 포터 시리즈 - 이제 우리 아이도 책으로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내용이 더욱 많아서 읽는 재미가 더하답니다. 하지만 역시 한 권의 책을 분철해 4권으로 나눠놓아서 그런지 첫번쨰 이야기는 그야말로 서론입니다. ㅋㅋ

무엇때문인지, 아마도 처음 해리 포터가 아기였을 때 볼드모트의 공격을 받아 난 이마의 흉터 때문인지 해리 포터와 볼드모트는 무엇인가 연결이 되어있는 것 같아요.
간혹 악몽에 시달리는 해리 포터. 

볼드모트가 힘이 세지는지 해리 포터 이마의 흉터가 점점 아파옵니다. 불쌍한 해리. 그리고 그동안 남의 몸을 빌려 살아왔던 볼드모트가 점점 홀로서기를 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또한 4권에서 가장 큰 비중은 역시 각 퀴디치 축제입니다.
마법사들의 세계에서 대축제가 열리는 것이지요. 아마도 해리 포터 시리즈를 책으로 영화로 만난 분들이라면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나르며 날아다니는 공을 잡는 그 경기를 잘 알고 계시겠지요?

바로 퀴디치 월드컵이지요. 각 나라의 마법사들이 함께 모여 퀴디치 시합을 한다는 발상이 정말 멋있습니다. 

해리는 론의 가족들과 함께 퀴디치 월드컵을 보러 나가는데, 그곳에서도 엄청난 일이 발생하지요.
점점 흥미진진해지는 해리 포터, 다음권을 빨리 읽어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