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 포터를 처음 만나는 책이랍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서...
이제 이 책이 나온지도 꽤 된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 어릴 때 제 후배가 늘 끼고 다녔던 책인데, 그 땐 제목만 대충 보면서도 아기 기르는데 바빠 관심도 두지 않던 책이었지요.
다른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것도 많이 보았지만 아이들이 읽는 동화인지 알았던 제가 해리포터 영화를 본 뒤 본격적으로 책을 읽게 되었답니다. 

영화가 너무 재미있어 원작을 아니볼 수 없더라구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이제 완간까지 나왔고 올 여름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영화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제 해리 포터는 저와 우리 신랑 뿐 아니라 우리 아이까지 참 좋아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조만간 우리 아이도 본격적으로 해리 포터를 영화 뿐 아니라 책으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충분히 책으로도 읽을 나이가 되었거든요.

처음 해리가 살고 있는 이모의 집. 어떻게 조카를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정말 해리가 너무 가여웠는데...
하지만 해리는 늘 낙천적으로 살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학교에 가는 해리는 보다 행복하겠지요? 

해리의 생일 무렵 마법사들의 세계에서 편지가 날아옵니다. 부엉이가 편지를 배달한다는 발상이나 다른 것들이 정말 색다른 마법의 모습이고 너무 재미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해그리드의 모습도, 그리고 학교에 가기 위해 필요한 물품을 사려고 가서 마법세계를 보는 과정도, 호그와트라는 마법학교를 찾아가기 위해 기차를 타는 과정도 너무 흥미로워서 작가의 상상력에 경의를 표하게 되는 책이네요. 

물론 책을 끝까지 다 읽은 지금 리뷰를 쓰려니 손이 근질근질해요. 다양한 마법의 세계. 해리 포터는 그 속으로 서서히 발을 내딪습니다.
해리가 가는 학교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영화를 보셨더라도 책이 훨씬 재미있답니다. 그리고 아직 못 읽은 분들은 꼭 꼭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