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2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이야기도 반이 지났습니다. 이제 서서히 혼혈왕자의 정체를 알 수 있기를 기대해보지만...

또한 호그와트의 교장 선생님이신 덤블도어와 단독 수업을 하는 해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해리에게 거는 기대가 있어서인지 왠지 서두르는 모습이 느껴지네요.

여전히 자신을 싫어한다고, 그래서인지 해리 역시 경계를 하는 스네이트 교수. 전 과연 스네이프 교수가 정말 해리와 덤블도어의 편인지 아니면 죽음을 먹는 자들의 편인지 궁금하지만 결코 알 수 없는 사실에 어찌나 답답한지...

덤블도어는 해리에게 톰 리들의 이야기를 계속 들려줍니다. 지난 번 톰 리들이 호그와트에 입학하기 전 이야기를 했다면 이제는 호그와트 신입생이 된 톰 리들의 이야기를 알 수 있지요.

톰 리들이 볼드모트인것은 다 알고 계시지요? 슬리데린으로 기숙사 배정을 받게 된 톰 리들.

덤블도어 교장 선생님은 펜시브에 기억을 쏟아서 최대한 톰 리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 이야기들이 나중에 해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게 해주는 단서가 되겠지만요.

그리고 인상적인 장면은 스네이트 교수의 수업 시간입니다. 여전히 해리를 미워하는 것 같고 그래서 그리핀도르에게 늘 감점을 주고 슬리데린을 편애하는 것을 볼 수 있고요.

나중에 덤블도어 교장 선생님과 수업에서 호크룩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점점 마지막으로 달려가며 점점 제 예상과 달리 엄청난 일이 벌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시종일관 혼혈왕자가 누구일까 제일 궁금했는데, 어떻게 그런 일이 생겼을지...

덤블도어 교장 선생님과 해리 포터의 단독 수업을 하며 해리가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혼혈왕자의 정체도 결국엔 알게 되고, 늘 마음에 들지 않던 스네이트 교수가 벌이는 돌출행동에 깜짝 놀랄 거라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해리는 이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과연 마지막 일곱 편 째 이야기는 어떻게 될런지...
지금은 완간이 되었지만, 제가 처음 혼혈왕자를 읽었을 땐 이 책이 처음 나왔을 때라 그런지 그 다음 이야기를 빨리 알고 싶어서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지만 스포일러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직접 책을 읽기를 권해드립니다.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내용이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에 실려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