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Minute (Paperback + CD 1장) Scholastic Hello Reader Level 2 (Book + CD) 16
Teddy Slater 지음 / 문진미디어(외서)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Just a Minute!

도대체 1분이 어느 정도냐고? 나중에 책 속에 나오는 주인공이 묻는 질문, 그에 대한 대답이 정말 재미있어요.

이 책은 Hello Math Reader 시리즈 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말로 하면 수학동화인 것이지요. 요즘은 우리나라에 수학동화 전집도 굉장히 많고 단행본들도 정말 좋은 책이 많지요. 

하지만 Hello Math Reader 시리즈도 정말 좋아요. 이 책에서는 시간과 관련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등장합니다. 줄거리를 미리 말해도 이 리뷰를 읽는 건 어른일테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니 괜찮겠지요 ㅋㅋㅋ 

우리도 아이들에게 1분만, 아니 조금만 있다가 해줄게. 이런 말 많이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얼마나 찔렸는지 몰라요. 요즘 우리 아이는 약아져서 엄마가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면 몇 분인지 물어보고 손목시계 차고 기다리고 있답니다. - 무서워요. 5분만 기다려달라고 하면 1분이 지날 때마다 카운트다운을 하는 통에 제대로 무엇을 하기가 무서울 때도 있답니다. ^^ 

주인공 Fred가 멋진 가족 그림을 그렸어요. 어린 마음에 얼마나 자랑을 하고 싶었을까요? 우리 아이는 10살인 지금도 학교에서 그려갖고 온 그림이나 그런거 무척 자랑한답니다. 

하지만 엄마는 컴퓨터를 하느라 바쁘지요. 아빠는 정원에서 물을 주느라 바쁘고, 형들은 미식축구[football]에  온통 정신이 팔려있습니다. 그래서 Fred의 그림을 볼 생각조차 하지 않고 모두 다 "Just a Minute, Fred."하고 외칩니다. 

그 사이  Fred는 간식도 먹고 블럭놀이도 실컷 하지요. 왜 그리 1분이 긴 걸까요? 

"Well, what is a munite?" 하고 묻는 프레드의 질문에

"A minute is how long it takes to count, "One 1,000, two 1,000, all the way to "sixty 1,000." 이라고 말하는 형과 다른 대답을 꼭 읽어보시길...

정말 각각의 문장이 너무 재미있는 책. 생생한 영어는 아이랑 바로 사용할 수 있을만큼 좋답니다.   이렇게 각각 영어 표현 역시 달달 외워도 좋을만큼 멋진 문장입니다. 

참, Hello  Reader 시리즈는 1-5단계까지 있다는데 5단계 책은 못찾겠어요. 아니면 1단계 이전의 책들 Pre-Grade 1 책들 때문에 그 책이랑 Level 1-4까지 해서 5단계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렇지 않다면 5단계 책들을 꼭 보고 싶네요. 

Hello Science Reader 시리즈도 참 좋은데, Hello Math Reader 는 수학동화가 아닌 듯한 수학동화라서 참 좋아요. 그냥 일상 생활을 다룬 동화도 다양한 어휘와 생생한 문장을 배울 수 있지만, Hello Math Reader 는 특히나 학습[수학]과 관련된 여러 중요한 어휘를 배울 수 있어서 좋지요. 


정말 Hello Reader 시리즈는 다양한 어휘를 배울 수 있답니다. 생생한 영어 단어들 - 제가 중고등학교 때 배웠던 영어 교과서에서는 이렇게 간단한 문장임에도 결코 볼 수 없었던 것 같아요. 

확실히 영어동화책의 중요성이 느껴집니다. 또한 Scholasitic에서 나오는 Hello Reader 시리즈는 미국 초등학교 아이들에겐 필수나 다름없이 Reading을 위한 책으로 사용되기에 우리나라 아이들에게도 처음 영어동화책으로 참 좋지요. 쉬운 내용과 다양한 주제, 그리고 파닉스를 고려한 영어 단어의 선택.  

주저없이 선택하셔도 절대 후회없는 영어동화일 거예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