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그림책은 내 친구 2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미란 옮김 / 논장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랑의 힘]

옛날 옛날에 어떤 여자랑 오빠가 있었어요. 그런데 너무 사이가 안 좋았어요.
엄마는 안되겠다고 하고 아이들을 저녁 때까지 들어오지 말라고 했어요. 사이좋게 놀다 오라고 했어요.

형은 축구공을 갖고 여자 아이는 책을 갔고 밖으로 나갔어요.
그런데 같이 놀지 않고 따로 놀았어요.

그러다 형이 터널 안으로 들어갔어요. 여자 아이는 겁쟁이여서 안 들어갔어요.
그래서 책을 읽고 있다가 저녁이 다 되어가는데도 안 와서 할 수 없이 책을 놓고 터널 속으로 들어갔아요.

터널은 축축하고 깜깜했어요. 그러다 숲 같이 이상한게 나타났어요.
나무들이 꼭 늑대 같고 이상한 무리들이 그려져 있었어요.
나도 터널 속이 있다면 아주 무서울 것 같아요.

여자 아이는 무슨 돌 같이 생긴 것을 보았어요. 거긴 풀도 없고 나무도 없고 숲도 없었어요.
더 가보니 돌로 생긴 사람이 있었어요.
딱 한 명 있었는데 그게 오빠였어요.

여자 아이는 너무나 슬퍼서 꼭 껴안았어요.
그러자 돌이 점점 사람으로 바뀌었어요.
그래서 여자 아이는 너무 기쁘고 좋았어요.
오빠와 여자 아이는 꼭 껴안았어요.
둘은 사이좋게 터널 밖으로 나갔어요.
집으로 돌아갔더니 엄마가 사이가 좋아진 것 같다고 좋아했어요.

앞으로는 싸우지 않을 것 같고, 아주 친하게 지낼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무서운 터널은 절대 안 갈 것 같아요.

만약에 내가 터널에 간다면 엄청 무서워 그냥 밖으로 도망갈 것 같아요.
하지만 내가 아는 사람이 터널 속에 들어가서 돌이 되었다면 용감하게 들어갈 거에요. 돌로 안 변하는 약을 구해서 친구를 구할 거에요.

사이가 나빠서 돌로 변했지만 사랑 때문에 돌이 바뀌게 된 것 같아요.
사랑하는 게 가장 좋고 가장 소중한 것을 알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