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방에 놀러가요? 민화그림책시리즈 3
윤열수.이호백 지음 / 재미마주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옛날 옛날 선비들의 방엔 너무너무 많은 물건이 있었어요.
무엇이 있었냐면요 붓이랑 종이, 벼루랑 먹 이렇게 문방사우가 있었어요.

그리고 촛대랑 공작깃털이랑 부채랑 두루마리랑 향로랑 종도 있어요.
또 석류랑 안경이랑 꽃병, 담뱃대, 거문고, 단소, 골패, 주전자, 바둑판도 있었어요.


내가 옛날옛날에 태어났으면 선비의 방에서 책을 읽거나 옛날 물건들을 만져볼 수 있었겠지요? 그러면 재미있고 너무 멋질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우리 반 친구들이랑 옛날 선비의 집에서 멋있게 책을 읽어나 옛날 물건을 또 만지고 싶어요.

선비의 책은 한자일까요, 한글일까요?

 

작년에 이 책을 읽고 아이가 쓴 독후감. 선비의 책이 한글일까 아닐까 궁금한가봐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