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호랑이 백호
안수길 글 그림 / 자음과모음(이룸)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가 쓴 독후감이에요.

이 책을 참 좋아하는 우리 아이 ^^

 

우리나라 백두산에는 호랑이가 많이 살았대요.
하지만 지금은 다 죽었어요.

전에 놀이동산에 가서 호랑이랑 백호도 보았어요.
너무 오래되어 다시 가서 자세히 보고 싶어요.

나는 이 책에서 백호가 시베리아 호랑이를 무찌르는 장면이 가장 좋아요.
싸우는 모습이 아주 멋있어요.

처음에 나는 다른 호랑이들이 백호를 버릴 때 마음이 너무 슬펐어요.
그런데 나뭇가지에 걸려서 백호가 살아나서 너무 기뻤어요.

백호가 눈이 와서 사냥을 잘 했지만, 겨울이 지나고 눈이 없어져서 사냥을 하기가 어려웠어요.
하지만 백호는 아주 열심히 노력해서 점점 커지고 힘도 세졌어요.
이빨도 커지고 바람 계곡을 빠져나갔어요.

그래서 엄마 호랑이인 하늬바람이랑 돌쇠 호랑이와 다른 호랑이들도 만났어요.
" 백두산에 시베리아 호랑이가 와서 대왕호랑이가 죽었어요."
이렇게 백호에게 말을 해주었어요.

백호는 그 무서운 시베리아 호랑이를 물리쳤어요.
시베리아 호랑이가 너무 나빴는데 백호가 이겨서 좋았어요.

대왕 호랑이가 "만약에 백호가 살아있다면 왕으로 삼으라" 이렇게 말도 했다고 돌쇠 호랑이가 말했어요.
백호는 처음엔 안하겠다고 했지만 조금 있다가 지도자가 되기로 했어요.

백호가 이제 지도자가 되어 백두산을 지키는 호랑이의 왕이 되었어요.
다시는 시베리아 호랑이가 못 쳐들어왔어요.

나는 백호를 보면서 용기를 배우고 싶어요.
태권도를 배우는데 열심히 해서 꼭 검은 띠도 따고 힘도 세지고 싶어요.
지금은 밤띠에요.

백호처럼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요.
절대로 시베리아 호랑이처럼 힘이 세다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을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