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클릭 해법수학 2-가 - 2008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개념클릭은 선행학습교재입니다. 만화로 재밌게 배우는 기본 참고서라는 말에 걸맞게 정말 쉽고 재미있으면서 핵심을 콕콕 찔러주고 있어서 참 좋았어요. 

3월초인 지금 이제 새내기를 벗어난 초등 2학년 아이인지라 아직은 연산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게 수에 대한 이해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훨씬 중요할 것 같아서이지요. 

요즘 학습만화가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 재미 뿐 아니라 내용 역시 무척 알차기 때문에 수학 문제지가 만화 형식을 빌어 나왔다는 말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작년 1학년 1학기를 무사히 마치고, 또 7월 초에는 처음으로 기말고사라는 것을 본 우리 아이. 하지만 언제나 풀었던 해법수학 때문에 수학은 별로 문제될 것이 없었지요. 

2학기 땐 수학을 백점맞고 얼마나 기뻐하는지, 수학에 조금씩 자신감이 붙더라구요. 문제집을 몇 개 풀어서 다 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나중에는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하는지 조금씩 알게 된 아이의 모습에 역시 문제들을 자주 접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요.

책 앞쪽에 이 책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려주는데 그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요. 왕따가 된 수학이 만화랑 놀면서 친구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가... 공감이 되었거든요. 

겨울방학을 하기 전에 미리 2학년 1학기 교과서를 받아서 더 편하게 수학책과 수학 익힘책과 함께 개념클릭 문제집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긴긴 겨울방학과 봄방학이 있어서 여유있게 문제집을 풀면서 2학년 1학기 준비를 하였지요.

수학은 다른 과목과 달리 먼저 배운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하지요. 지난 1학년 때 수학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2학년 교과서에는 좀더 심화된 내용을 담고 있지요.  

우리 아이는 개념클릭을 하면서 한번 훑어봐서인지, 새학기가 되어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 공부를 하면서도 수학이 가장 쉽다고 하네요.

작년부터 아이들끼리 문제를 풀면서 누가 가장 빨리 푸는지 시합을 하기도 하는데, 우리 아이는 덕분에 문제를 빨리 푼다고 얼마나 좋아하는지 몰라요. 

특별부록으로 기초실력 테스트랑 단원평가지가 들어있어요. 개념클릭으로 개념을 잡았다면 맨 마지막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확실히 점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