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플러스 유형별 해법수학 2-가 - 2008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이 문제집에서 가장 좋은 점은?

작년에 이 문제집을 처음 봤을 때 저는 제일 앞에 있는 중간 학력평가 예상문제, 기말 학력평가 예상문제, 교내 경시대회 예상문제가 마음에 쏙 들었어요.

아직 어린데 무슨 교내 경시대회? 사실 정말 초등 1학년도 경시대회를 보는지 모르지만,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접하는게 저는 참 좋아요. 작년에 학교에서 수학 시험을 아이가 치뤘는데 역시 난이도 높은 문제가 꼭 몇 문제 나오네요. 그런 점에서 이 학습지의 도움을 많이 봤지요.

전에 초등학생들 공부를 좀 봐주었는데, 역시 경시대회 문제집을 풀면 수학 실력이 쑥쑥 높아지는 것을 느끼겠더라구요. 

초등 2학년 아들 문제집. 남들은 이런저런 방문학습지를 많이 시키고 있지만, 내가 볼 땐 일주일에 달랑 하루 와서 10여분 설명하고 가는 학습지에 지출하는 게 가장 아까운 것 같기에 줄곧 엄마표 학습지를 하고 있습니다.

1학년 1학기 때는 학교 적응에 초보엄마로 보낸 시간 등 시행착오가 다소 있었지만, 2학기에는 주간학습안내문을 꼼꼼히 보면서 학교 진도에 맞춰 열심히 예습과 복습을 시켰지요. 그리고 작년 겨울방학을 하고서는 서서히 예습을 했어요.

 

아이도 먼저 문제지를 푸는 게 좋다네요. 학교에서 진도를 나갈 때 그 문제를 잘 알고 있고 또 먼저 문제를 빨리 풀고 싶다고 했거든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니고 과제가 있을 때만 갖고 오는데, 국어는 교과서를 별도로 구입했지만 수학은 꼭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작년처럼 이 문제집이랑 3000제를 같이 구입했는데, 3000제가 좀 두껍다면 이 책은 얇아서 좋아요. 두 개를 같이 하고 있어서인지 상호 보완이 되는 것도 많답니다.

먼저 문제를 풀기 전에 핵심개념을 잡아주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되어있어 참 좋아요. 생각열기랑 풀이는 성미급한 우리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천천히 생각할 수 있게 하기에 좋답니다.

아직 쉬운 문제라서 머릿속으로도 계산이 되지만 차근차근 문제를 논리적으로 풀어서 식과 답을 쓰다보면 나중에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갈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수학에 자신감을 주는 유형별 해법수학, 우리 아이도 우등생 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