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하나 꽁꽁 - 수 세기 꼬마 사파리 개념 2
유다정.윤아해.보린 지음, 김정선 그림 / 사파리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들 그림책에 나오는 별과 달. 우리 아이도 어릴 적에 정말 좋아했어요. 밤에 차를 타고 갈 때면 늘 밤 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며 "안녕!" 인사를 했으니까요.

지난 겨울엔 천체 망원경을 구입했는데, 이제 따뜻한 봄이 되었으니 밤에 신랑이랑 아이랑 밖에 나가서 별을 관찰해보고 싶어요.

우리 집에도 별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책을 보니 꼭 집 안에 별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 숫자 세기용 그림책. [언어세상]이 [사파리]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나서 영아용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했네요. [꼬마 사파리] 시리즈 이름이 정말 귀여워요. ^^

보드북에다 모서리에 둥글게 된 것 역시 영아들이 갖고 놀기에 딱 좋네요. 우리 아이 어릴 적보다 요즘엔 어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 참 많이 나와요.

별 하나 꽁꽁, 덤불 속에 숨은 별을 찾아볼까요?

별 둘 꽁꽁, 이번에는 연못 속에 별이 빠졌답니다. 아이들과 숫자 세기 뿐 아니라 숨바꼭질 같은 놀이도 함께 할 수 있는 책이에요. 실제도 별이나 다른 장난감을 집 안 곳곳에 숨기고 별 하나 별 둘 하며 찾아보는 것도 확장활동으로 좋을 듯 하네요. 

별 셋, 별 넷, 별 다섯 꽁꽁. 우리 어릴 때에도 별을 보며 하나 둘 세어보았는데 책을 보면서 별 여섯 꽁꽁, 별 일곱 꽁꽁 세어보니 기분이 묘하네요. 별이 많아지면서 책에 어딘가 별이 있는지 하나씩 찾아보고 세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마지막 별 열 꽁꽁, 하마의 입 속에 들어가있는 별까지... 정말 재미있게 수를 세어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