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6 - 환경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6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주)사이언피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수기 실험키트. 정말 마음에 쏙 드네요. *^^*

지난 겨울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를 1-5권까지 다 구입했어요. 초등 저학년에게 다소 난이도있는 과학책일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사촌 형이랑 꽤 읽고 또 실험을 했기에 자신만의 책과 실험키트를 갖고 싶어하는 아이에게 큰 선물을 했지요.

역시나 기대대고 재미있는 내용과 함께 과학적인 지식이 쏙쏙 머릿속에 들어오는 책에 아이도 저도 기뻤고 함께 온 실험키트를 갖고 실험을 하는 것이 즐거웠어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6권이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 책은 환경을 주제로 한 이야기라서 그런지 앞선 5권의 책보다 우리 아이에게는 훨씬 쉬운 주제였던 것 같네요.

1권 [산성 염기성 대결]은 실험도 내용도 재미있지만 아직 조금 어려운 수준 = 우리 아이가 초등 1학년이라 그렇겠지요.

2권 [힘의 대결] 이랑 3권 [빛의 대결]도 흥미로운 주제지요.  4권 [생물의 대결]이랑 5권 [전기의 대결] 역시 저도 아이도 즐겁게 읽었답니다.

저는 초등학교 시절 과학을 참 어려워했는데 우리 아이는 남자라서도 그럴 수 있겠지만 과학에 관심이 많고 또 요즘엔 재미있고 쉬우면서도 유익하고 알찬 책이 많아서도 더 그런 것 같아요. 부럽기도 하고 다시 학생 시절로 돌아가 공부를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요. ^^

이렇게 책도 책이지만 실험을 하고 난 상자도 고스란히 보관을 하고 있어요. 튼튼한 상자들이라 다용도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정수기 실험. 우리 아이 아주 어릴 적 지금 살고 있는 지역에 이사를 온 후 수도물을 가지고 실험해본 적이 있어요. 정수기 회사에서 물을 갖고 해주었는데, 이번 실험을 하면서 그 때 기억이 떠오르네요. 우리 아이에게야 워낙 어렸을 때 일이라 기억을 못하지만요.

친절한 가이드까지. 간이정수기 실험키트 정말 좋아요.

간이 정수기 실험 키트는 키트 안에 숯, 모래, 자갈, 거즈, 고무줄, 물약 통까지 들어있어 간편하게 실험을 할 수 있어요. 또 집에 커다란 통이 있다면 숯이나 다른 재료를 구해서 더 크게 만들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수기의 원리를 알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한 실험키트랍니다.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범우주랑 강원소랑 나란이, 하지만 네 명의 친구들과 다른 등장인물들이 벌이는 재미있는 실험대결. 게다가 에릭도 세나도 마음에 쏙 들어요.

우리 아이도 그렇게 친구들과 실험대결을 벌이고 싶어하네요.

만화에 나오는 이야기 뿐 아니라 중간 중간 잘 설명되있는 실험들 - 꼼꼼한 내용과 사진,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된 점이 저처럼 과학에 대해 잘 모르는 엄마들도 아이랑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책에 현미경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얼마 전부터 우리 아이가 현미경을 사달라고 조르고 있거든요. 저도 어릴 때 현미경 속으로 보이는 세상이 참 신기했는데 아마도 조만간 구입을 해야할 것 같네요.

또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용어들과 내용을 배울 수 있어요. 대기 오염, 토양 오염, 수질 오염, 산성비, 지구 온난화, 자연정화 등 환경과 관련된 기초 내용이지요.

세포 관찰 방법을 현미경과 함께 알 수 있었고, 수돗물, 증류수 등 기초 과학 실험 상식과 수돗물 정수 과정, 시약으로 수질 검사하기, 산성비를 이용한 재미있는 실험 등 얼마나 배울 것이 많은지 나중에 학교에서 이런 내용을 과학 시간에 공부한다면 책을 읽었던 기억 때문에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었 것 같네요.

물도 관찰하고 식물의 세포도 관찰하고... 올해는 아이와 자연관찰과 더불어 그동안 읽었던 책에 나온 다양한 실험을 직접 많이 많이 하고 싶어요. 또 그런 실험 내용을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일은 실험왕. 오래오래 실험키트와 함께 나와주기를 희망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