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고사성어 3 만화로 배우고 퀴즈로 익히는 한자 숙어 3
김주희 지음 / 아울북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고사성어.

마법천자문 시리즈를 읽으면서 우리 아이는 작년에 학교 친구들과 함께 쉬는 시간이 되면 퀴즈 시합을 했답니다.

워낙 인기있는 책이라서 그런지 여자 아이들도 그렇지만 남자 아이들은 마법천자문 시리즈에 더 열광하는 것 같아요. 그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되어 싸우는 것이 재미있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요.

학교에서 돌아오면 친구들과 마법천자문 놀이를 했다는 말을 종종 해요. 그리고 이런 한자가 있는지 물어보기도 자주 했고요.

올해는 마법천자문 고사성어를 열심히 보더니 한자 게임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아이들과 함께 고사성어 게임을 하네요. 우리 자랄 때랑은 참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한자를 이렇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좋고, 이번에 파주 책잔치 때 한자골든벨이 또 열리면 아이랑 열심히 준비해서 꼭 참여하고 싶네요. 작년 가을에도 재미있었거든요.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2권이 나온 후 드디어 이번에 나온 3권.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바로 고사성어 그 자체라서 얼마나 처음에 웃겼는지 몰라요. 이젠 그런 이름이 익숙해졌네요.

더 많은 한자마법을 익히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손오공과 친구들이 만나는 악당들. 어쩜 그렇게 한자 고사성어의 뜻과 연관시켜 악당들의 캐릭터를 만들었는지 아이들 뿐 아니라 제가 읽어도 엄청 재미있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재미있는 책이 많아서 정말 큰 일이에요. 책을 붙잡으면 집안 일을 하기 싫으니까요. ㅋㅋㅋ

목불식정, 박장대소, 사족, 가인박명, 탐관오리, 기우, 모순, 칠전팔기, 이런 캐릭터 뿐 아니라 책을 읽다보면 이야기 속에 흠뿍 빠져 저절로 익힐 수 있는 재미있는 고사성어들이 가득합니다. 또 그 고사성어를 연습해볼 수 있도록 한자 카드와 고사성어의 유래를 자세히 알려주는 책까지 부록으로 딸려있어서 아이들을 위해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는지 느낄 수 있어요.

마법천자문 시리즈랑 고사성어 시리즈 모두 정말 사랑받는 책이지요. 빨리 그 다음 책이 기다려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