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4
박영규 지음, 김태원 옮김 / 들녘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효종부터 정조까지 조선시대 임금님에 대해 그리고 그 당시 정치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책이랍니다.

<한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이 우리 집에 있는데, 1996년에 처음 나왔다니 정말 오래되었네요. 전 그 책을 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우리 신랑이 더 좋아하네요.
같은 작가의 책인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신기했어요.

만화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네번쨰 책에서는 조선 후반의 다양한 생활을 함께 엿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요즘 텔레비전에서 방송하고 있는 [이산]을 우리 아이도 열심히 보고 있어서 그런지 이 책에 영정조 시대까지 내용이 나와있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몰라요.

이 책을 산지는 꽤 되었는데 읽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네요. 작년 파주 책잔치에 갔다가 느림보, 들녘 출판사에도 들렀는데, 알찬 책이 많이 덥석 구입을 하다보니 어느 새 예산 초과~

그림책도 그렇고 다른 책도 좋았지만 만화로 보는 조선왕조 실록 재미있네요.
제일 먼저 우리 신랑이 이 책을 사자마자 읽었고, 일년 가까이 지난 제가 그 뒤를 이어 읽고 있답니다.

이 책은 조선의 임금인 효종, 현종, 숙종, 경종, 영조, 정조 이렇게 여섯 임금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요즘 정조대왕 이산 때문인지 저 역시 조선 후기 역사에 관심이 많고, 정말 정조가 10년을 더 살았으면 우리나라가 어떻게 바뀌었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중에 조선왕조실록 뿐 아니라 고려왕조실록이랑 다른 시리즈도 만화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