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3
박영규 지음, 김태원 그림 / 들녘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종에서 인조까지 조선의 이야기를...
만화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세번재 책에서는 조선 중후반의 다양한 생활을 함께 엿볼 수 있답니다.

이 책을 산지는 꽤 되었는데 읽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네요. 작년 파주 책잔치에 갔다가 느림보, 들녘 출판사에도 들렀는데, 알찬 책이 많이 덥석 구입을 하다보니 어느 새 예산 초과~

그림책도 그렇고 다른 책도 좋았지만 만화로 보는 조선왕조 실록 재미있네요.
제일 먼저 우리 신랑이 이 책을 사자마자 읽었고, 일년 가까이 지난 제가 그 뒤를 이어 읽고 있답니다.

그리고 요즘 삼국사기랑 삼국유사 책을 읽고 있는 우리 아이, 그 시리즈를 다 읽으면 이 책을 읽으라고 하려구요.
만화지만 내용이 알차고 좋아요. 물론 재미도 많이 있네요.

이 책은 조선의 임금인 인종, 명종, 선조, 광해군, 인조까지 다섯 명의 임금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특히 임진왜란이 일어났던 시기도 등장하기에 아이와 역사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답니다. 또 폭군 중 한 명인 광해군에 대한 내용도 의미심장하지요.

원래 성인용 책으로 나온 [한 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 책을 만화로 다시 편집해서 나왔지만, 어린이들을 위해 다시 시나리오를 쓰고 다양한 역사적 사실을 꼼꼼하게 다룬 것도 마음에 쏙 드네요.

우리 집에 [한 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이 있는데, 같이 비교해도 봐도 좋아요. 나중에 조선왕조실록 뿐 아니라 고려왕조실록이랑 다른 시리즈도 만화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