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다이아몬드 고정욱.공병호 선생님이 들려주는 어린이 자기 계발 동화 1
고정욱.공병호 지음, 서영경 그림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연마를 많이 할 수록 더욱 빛이 나는 다이아몬드

보석, 보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나 역시 예쁜 보석이 좋다. 내 수중에 다이아몬드는 없지만, 그보다 더욱 가치가 있고 소중한 우리 아이가 있다.

또한 우리 아이가 자신의 소질을 잘 갈고 닦아서 멋진 다이아몬드처럼 빛나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자가 되기를.
그리고 자신의 장점과 재능을 올바로 알고, 단점을 바로 알아 고치도록 노력하며, 원하는 그 목표를 위해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아이가 되기를 또한 원한다.

시간을 소중히 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삶.
아직 어리지만 요즘 초등 2학년이 되면서.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더 많이 만들고 또 계획을 세우고 조금씩 실천하는 것을 저와 함께 하기로 했기에, 그와 더불어 이렇게 멋진 책을 함께 읽을 수 있었던 것도 큰 축복인 듯 싶네요.

이번에 와이즈아이에서 함께 나온 [내 힘으로 할거야] 책도 내용이 참 좋았는데, 고정욱 선생님과  공병호 선생님 두 분이 들려주는 다이아몬드 이야기 역시 제 마음 속 깊이 스며들었지요.
안그래도 요즘 자기계발 시리즈가 성인용도 그렇고 어린이 용으로 많이 나와 기대 반 우려 반 목소리가 많은데, 제게는 좋은 책을 읽는 기쁨이 더 앞서네요.

음식을 편식하면 안 되는 것처럼 좋게 말해서 자기 게발이고 좀 나쁘게 말해서 처세술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또 자기계발 동화를 읽게 되면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노력하고 결심하는 것이 생기는 것 같아요.

책 속에서는 아버지의 빛 때문에 편안히 살던 집에서 쫒겨나 이사를 하게 된 민호가 주인집 아저씨와 만나 책을 빌려보고 또 함께 이야기를 하면서 변하는 모습이 나와있지요.
민호와 더불어 민호의 엄마와 아빠 역시 조금씩 변하게 되는 장면이, 제게는 남의 일만은 아니였기에 더욱 의미심장했구요.

책 뒷부분에 민호네 가족이 보다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가면서 주인집 아저씨가 자신이 쓴 책을 선물하는 장면이 나와요.

[ 다이아몬드 원석은 그냥 두면 돌멩이에 불과하지만 수없이 갈고 닦으면 반짝이는 보석이 됩니다. ]
이 말도 좋았지만, 책 속 주인집 아저씨가 민호에게 하는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내 마음에 와닿네요. 아마도 이 책을 읽은 다른 분들도 우리 어린이들도 똑같았으리라 생각하고요.

목표가 무엇인지, 왜 목표를 세워야하는지, 계획을 세웠지만 실패할 수도 있고 그럼에도 또 다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지요.
하루 하루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생활, 처음엔 잘 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어느 새 자신의 계획을 완수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네요.

재능과 직업을 연결시킬 수 있다면 더 행복한 미래를 살 수 있으며,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실력을 쌓은 일도 중요함을 민호와 주인집 아저씨의 이야기를 읽으면 잘 알 수 있을 거예요.

민호가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당당하게 말하는 장면도 참 좋았고, 이 책 다음에 나오게 될 [리더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오아시스] 역시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