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잡는 초등한국사 사전 지식과 정보가 있는 북오디세이 5
박종권 외 지음, 우지현 그림, 이근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인터넷보다 책이 훨씬 좋아요. 

전에 주니어김영사에서 나온 [개념 잡는 초등 수학 사전]이랑 [개념 잡는 초등 사회 사전]을 본 적이 있어요.  

우리 집에는 [개념 잡은 초등 사회사전]이 있는데, 아직 아이가 어려서 그리 활용을 하지는 못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새로 나온 [개념 잡는 초등 한국사 사전]은 한국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잘 나와있는데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에 대해서도 나오기에 궁금한게 있으면 찾아보기에 안성맞춤이네요.

우리 아이도 역사에 관심이 많은데다 이제 초등 2학년이라서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책과 또 우리나라 역사책을 서서히 읽으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모르는 인물이나 더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이 책꽂이에 꽂아두고 혼자서 사전을 찾아보라고 하니 정말 좋네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려면 컴퓨터를 켜야하는불편함이 있는데, 사전이 있으니 실용적이에요. 게다가 이 책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 2학기부터 6학년 1학기까지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된 용어와 인물, 사건, 제도들을 다 모아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뜻 풀이와 다양한 설명을 해놓았으니 스스로 공부할 때 딱이에요.

엄마에게 묻지 않고, 또 컴퓨터에 의존하지 않고 이렇게 책을 찾아서 공부할 수 있다는게 얼마나 좋은지, 제가 알고 있는 친구들에게 많이 자랑을 했답니다.

그림도 있고 지도도 있고 사진도 있어서 그런지 저학년 아이들도 어색하거나 어려워하지 않고 잘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책 뒤에 나와있는 [한 눈에 보는 한국사 연표]도 정말 좋네요.
작년에 파주 책잔치에 가서 주니어김영사 출판사에서 역사 연표를 받은 게 있어요. 집에 붙여놓고 딱 좋았는데, 이 책에 나오는 연표는 그 때 그 때 한국사에 나오는 인물이나 용어를 찾아보며 바로 책 뒤를 보고 어떤 시대인지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실용적이고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앞으로 한국사 뿐 아니라 다른 사전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초등 세계사 사전이랑 초등 과학 사전은 꼭 필요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