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와 토끼가 잘자라고 말할 때
카트린 쉐러 글 그림, 고은정 옮김 / 예림당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재치있는 아기 토끼와 순진한 여우가 정말 좋아요.

귀여운 아기 토끼가 등장합니다. 게다가 마을 이름이 [여우와 토끼가 잘 자라라고 말하는 마을]이라니 정말 재미있지요?
그런데 길을 잃은 아기 토끼 한 마리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냄새를 맡으며 아기 토끼에게 다가가는 배고픈 여우를 만날 수 있답니다.

드디어 아기 토끼를 보며 큰 입을 쩍~ 벌리는 여우.  하지만 아기 토끼가 소리를 치네요. 바로 이렇게.
"잠깐! 날 먹으면 안 돼요!" 
"여기는 여우와 토끼가 "잘 자"라고 말하는 마을이잖아요!"

그 말에 여우는 얼른 "잘 자! 됐지?" 이렇게 말을 하고, 다시 큰 입을 벌리지만 이내 아기 토끼는 또 잠깐을 외칩니다.
그리고 엄마가 늘 들려주는 이야기를 해주었다며, 여우에게도 그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요구하지요.

그리하여 여우는 또 아기 토끼의 꾀에 속아서 옛날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끝이 날까요?
역시나 영리한 아기 토끼는 다시 여우에게 엄마는 이야기를 끝내고 늘 침대로 데려다 주었다며 여우에게도 자신의 침대로 데려다 달라고 하네요.

여우 역시 토끼의 집에 가면 엄마 토끼와 아빠 토끼까지 다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흔쾌히 아기 토끼의 요구를 들어줍니다. 그리하여 여우의 머리 위에 아기 토끼를 태우고 집으로 향합니다.

이젠 여우의 생각대로 될까요?
집에 오니 엄마와 아빠 토끼는 없고, 아기 여우는 여우에게 자장가를 불러달라고 하네요. 엄마는 늘 그랬다고 하면서...

게다가 늘 아기 토끼는 "여우와 토끼가 잘 자라고 말하는 마을에선 누구나 그렇게 하는 거예요." 하고 말을 하니 어찌할까요?

여우는 급기야 자신이 부르는 자장가 소리에 소르르 잠이 들고, 엄마와 아빠 토끼는 깜짝 놀라서, 여우를 방망이로 때리려다 아기 토끼의 말에 그냥 여우를 밖으로 내보내었지요. 그리고 다시 집을 튼튼하게 만들어놓았네요. 

꾀 많은 아기 토끼와 여우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아기 토끼의 말대로 여우와 토끼가 잘 자라고 말하는 마을에서는 서로 다투거나 싸우거나 잡아먹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