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우리 아이가 그리스 로마 신화와 관련된 아동극을 보고 나서 이 책 시리즈를 다 사달라고 했지요. 아니 그보다 먼저 가나 출판사에서 나온 중국 신화를 보고 중국 신화도 사달라고 했던게 조금 먼저네요.

조금씩 신화 속 인물들을 알게 되고 또 서양 역사의 중심을 차지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으로 들어간지 꽤 오랜 시간이 흘러 이제 드디어 20권까지 읽게 되었네요.

트로이의 후예 아이네이아스가 새로운 나라를 세우기 위해 멀리 이탈리아로 떠나고 그 와중에 카르타고의 여왕 디도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지요.

하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이 있기에 갈등을 하게 되는 아이네이아스. 과연 사랑이냐 아니면..... 아이들과 함께 읽는다면 이런 상황에서 너는 어떤 결정을 하게 되겠니? 하고 물어볼 수 있고 또 이유를 함께 생각해보면서 논술 실력 또한 기를 수 있지요.

결국 제우스의 명령으로 다시 발길을 돌려 이탈리아로 떠나는 아이네이아스. 그리고 그 때문에 여왕 디도는 절망에 빠지게 되는데 그 다음은 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