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박물관 : 신문으로 세상을 읽어요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44
신문박물관 지음, 백철호 외 그림 / 스쿨김영사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신문박물관 가기 전 꼭 읽고 가요.

서울 한복판에 있는 신문박물관. 작년부터 꼭 가고 싶었는데, 신문 만들기 - 기자 체험을 하고 싶어 사전 예약을 해야하기에 자꾸 미루다보니 올 겨울방학에도 또 못 갔다.

방학 기간은 남았지만 2주 전에 예약을 해야하기에 또... 천상 빨라도 봄방학에 갈 수 있을 것 같고 말이다.

그러던차에 언제나 반가운 신간이 나오는 것에 기뻐하던 우리 아이랑 나는 드디어 [신문박물관] 책도 스쿨김영사에서 체험학습 시리즈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를 워낙 좋아하기에 하나 둘 모두 구입하고 싶기는 한데, 비용도 비용이라 천천히 모아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지만, 꼭 체험학습을 가야하는 장소에 대한 책에 신문에 대한 상세 정보까지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간단히 책을 읽고 더욱 즐거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그리 두껍지 않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과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체험학습 교과서가 되는 것 같다.

역시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는 강추.
100권을 완간으로 목표를 삼고 있다는데, 우리 아이랑 읽는 책도 또 가야 할 체험학습장도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하기야 그 책에 나오는 곳에 다 갈 수 있는 여건이라면 정말 좋겠지. 하지만 또 가지 못하더라도 실제 그 현장과 가장 가까운 책이 바로 이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