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체험 학습 2학년 1.2학기 통합
씨앗들의 열린 나눔터 핵교 지음, 조성덕.토끼도둑 그림 / 아이즐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 2학년이 되는 우리 아이에게 정말 유익한 책이랍니다. 평소에도 체험학습을 좋아하는 아이랑 올 겨울 방학에 어디에 갈까 이리저리 생각하고 있던 차에 아이즐북스에서 [교과서 체험학습 2학년 1,2학기 통합] 책이 나온다는 말을 들었답니다.
얼마나 반가웠는지요.

책을 받고 나서 보니 제가 알지 못했던 곳이 참 많이 있었고, 그 중에서 가 본 곳이 많이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지요.

남산골 한옥마을도 평소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고, 짚풀생활사 박물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또 아이가 항상 좋아하는 대부도 갯벌도 이 책에서 보았기에 반가웠고, 코엑스에 갈 때마다 한 번 들린다고 하면서 매번 미루고 있었던 김치 박물관도 나오고 있답니다.

또 작년에 아이랑 둘만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전쟁 기념관도, 멀어서 망설이고 있던 삼성 교통박물관도 책에 소개가 되어있어서 올해 초등 2학년이 되는 아이랑 꼭 같이 가자고 약속을 했답니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다양한 내용과 각 체험학습장과 교과서의 연계성에 있지요. 그리고 꼭 그 장소 외에도 같이 둘러보면 좋은 곳이나 비슷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다른 멋진 장소를 소개하고 있는 게 제일 좋았어요.

역시 아이가 가장 좋아한 곳은 대부도 갯벌. 작년 여름 휴가 기간에 내내 비가 오는 바람에 바다 구경을 하지 못한 아이라서 그런지 올해는 꼭 갯벌도 가고 계곡도 가야한다는데.... 제발 비가 오지 않기만을 바랄뿐이랍니다.

또한 꽃무지 풀무지나 명달리 생태 산촌 마을, 서울숲 곤충 식물원, 평강식물원, 철수만 철새 탐조 등 자연과 더불어 친구할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해주어 기뻤어요.
제가 가장 모르는 부분이 바로 곤충이며 나무나 풀, 꽃과 같은 식물이기 때문에 되도록 많이 둘러보고 싶거든요.

이 책을 읽고 다시 갔다온 중남미 문화원도 좋았어요. 나중에 잉카 문명, 마야 문명, 아즈텍 문명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책들도 함께 읽기로 아이랑 약속을 했어요.

꼼꼼한 내용과 최신 정보, 자세한 실제 사진도 보기 좋았어요. 더욱 제가 갔다온 중남미 문화원은 실내 촬영 금지라 책 속 사진이 무척 반가웠답니다.
책 뒤에 나온 오려서 쓸 수 있는 사진 자료도 좋았고요.

요즘은 대중교통도 좋지만 각기 승용차를 타고 갈 경우가 많은지라 이왕이면 각 장소마다 상세 주소가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네비게이션에 입력을 시키려니 주소가 없어 살짝 아쉬웠어요.
또 홈페이지 주소는 있는데 전화번호도 그 옆에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요?

앞으로 초등 1학년 교과서 체험학습도 빨리 나오면 좋겠어요. 작년부터 기다렸는데 우리 아이 2학년이 되도록 아직이네요. ^^

책을 보면 실제로 다녀온 곳이 더 생생하게 기억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책 속에서 만난 장소에 직접 가면 아이가 참 좋아하고요. 책을 함께 갖고 가서 살펴본다면 그리고 집에 와서도 책을 잘 활용한다면 생생한 체험을 두 배로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요.

좋은 곳 소개를 정말 많이 해 준 책이랍니다.
올해 2학년이 되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