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 - 개정판, 트로이, 트로이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적에 트로이의 목마라는 제목의 동화책을 읽은 적이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 하나라는 것은 그 뒤에 알았지만 말이다.

어느 덧 20권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내려간지 딱 반이 되었다. 그동안 많은 신들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영웅들과 괴물들을 만날 수 있었다.

신들의 왕인 제우스, 제우스의 부인인 여신 헤라, 아폴론, 포세이돈, 아테네 등 올림포스 신들, 또한 무시무시한 괴물 메두사나 미노타우로스 등...

또한 신의 아들인 영웅들이 겪는 이야기, 테세우스와 헤라클래스, 페르세우스 등 멋진 활약도 즐겁게 만날 수 있었고 말이다.

9권에 이어 이제 10권을 읽으면서 각 연결고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헬레네. 그 헬레네를 되찾기 위해 벌이는 전쟁.

바로 그 유명한 트로이의 목마 사건이 있는 전쟁인 것이다. 장장 10년에 걸친 긴 싸움이라니 실제로 겪는다면 얼마나 끔찍한 것인가!

아킬레우스, 헥토르, 오디세우스, 아가멤논 등 또한 다양한 인물들의 활약을 함께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