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8 - 개정판, 오르페우스의 사랑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아마도 대학 4학년 때였을까? 편안한 마음으로 학교에서 마지막 학기를 하며 들은 교양 과혹 중 하나가 바로 [오페라 감상] 이었다. 실제 오페라를 감상하는 것은 아니고 비디오로 촬영된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었지만, 3시간 연강에서 오페라를 한 편씩 감상하는 것도 나름 즐거움 중 하나였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오르페우스에 대한 이야기. 이 책을 읽다보면 그 기억도 새록새록 떠오른다. 교수님께서 감상을 하기 전에 작품 해설을 해주시며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언급했던 것도... 시험을 대비하여 달달 외웠던 내용도 조금씩 표면 위로 떠오른다.

나중에 우리 아이도 오페라를 본다면 이번에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이야기를 떠올릴 수 있을까 갑자기 궁금해진다.

이제 그리스 로마 신화 여덟 번째 책이다. 여기에서는 6가지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오르페우스와 술의 신 디오니소스, 시시포스, 벨레로폰과 페가소스, 탄탈로스와 펠롭스, 그리고 칼리돈이다.

책을 읽다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는 마냥 착하거나 현명한 인물이 별로 보이지 않는다. 사람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신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희로애락이 있었고 실수를 할 수 있다고 느껴서였을까?

정말 대규모의 이야기인 그리스 로마 신화, 역시 아이에게 만화로 먼저 소개를 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서서히 20권의 중반을 읽으면서 더욱 그리스 로마 신화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