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4 - 개정판, 페르세우스와 메두사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그 네번째 이야기이다.

처음 읽을 때에는 20권이라 아이가 읽는데 시간이 꽤 걸릴 줄 았았는데, 역시 만화라서 그런지 하루에 한 권 씩은 무난히 읽는 것을 보며 흐뭇한 마음이 든다.

이 책을 다 읽으면 그 다음에는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중국 신화]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까?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 중 올림포스의 신들 12명을 제외하고 가장 유명하고 영웅이며 또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인 '페르세우스' 일 듯 싶다.

게다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기 전 다른 책으로 종종 만났던 신화 속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되니 더욱 반가운가보다.

"엄마, 이 책에서도 아라크네가 나온다." 예전에 아라크네는 아이 어릴 적 케이블 TV로 방송한 만화 영화 시리즈인 디지몬 어드벤쳐랑 파워디지몬 중에 나왔던 아라크네몬을 보아서일까? 그만큼 현재 나오는 만화 혹은 동화 속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서일 듯 하다.

게다가 제우스의 아들인 페르세우스. 작년 봄에 아이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내용을 담은 아동극을 본 적이 있어서인지, 자신도 페르세우스랑 메두사를 아주 잘 알고 있다고 신나서 읽는다.

차곡차곡 읽을 때마다 알게 되는 멋진 신화 속 모험 이야기. 정말 최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