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5 - 개정판, 이아손과 메데이아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를 읽다보면 어쩜 신들의 세계가 더 그럴 수 있을까 의문점도 생기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 사람들의 가치관도 궁금해지는 게 많아지지요.

우리 아이도 이 책 시리즈를 읽으면서 제게 묻는 질문이 많아지네요. 하지만 저도 같이 책을 읽고 있어서 답변할 수 있어 다행이지요. 역시 엄마가 책을 읽는게 아이랑 대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워낙 글씨를 쓰기 싫어하는 아이인지라 책을 읽고 나서 느낌을 글씨로 쓰라고 하지 않고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를 하며 함께 이야기를 하고, 또 궁금한 내용을 그 때 그 때 물어보고 함께 이야기를 하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좀 더 크면 그래도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펼치고 글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필요하겠지만요.

책을 읽으니까 이올코스의 왕자 이아손이 참 좋아졌어요. 왕위를 빼앗은 삼촌 펠리아스에 의해 궁전에서 쫓겨나게 되었지만, 좋은 스승의 도움으로 멋지게 성장하게 되지요. 이런 내용은 그리스 로마 신화 뿐 아니라 정말 많지만요... 아마도 그런 이야기의 기본이 바로 이아손의 이야기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장성한 이아손은 펠리아스를 찾아가고, 펠리아스는 왕위를 물려주는 조건으로  황금빛 털가죽을 요구하지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하지만 뒤로 가면 좀 잔인한 장면도 나오네요. 아이랑 같이 보면서 한 번 걸러주는 게 나은 것 같았어요. 무서운 메데이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